-
-
파워포인트 디자인 실무 강의 with 신프로 - 감각적인 PPT 템플릿으로 단숨에 실력을 업그레이드하는 디자인 실무 비법
신프로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월
평점 :


[서평] 파워포인트 디자인 실무 강의 with 신프로 [신강식 저 / 한빛미디어]
평소에 파워포인트는 발표용 문서로만 가끔 사용했었기에 자주 사용하지는 않았고, 자세히 배우고 활용하지도 않았다. 그래서 파워포인트 디자인 실무에 대해 알아보고 싶었다. 이 책을 보고 살짝 놀랐던 것은 파워포인트라는 프로그램을 단지 엑셀과 같이 오피스용 문서 작성에만 이용하는 용도라고만 생각했는데 이 책을 보고 그게 아님을 깨달았다는 점이다.
이 책은 크게 5개의 챕터로 나누어 가장 먼저 파워포인트 디자인을 위한 7단계 준비 과정, 참고 사이트 활용하는 방법, 슬라이드 크기, 안내선 설정, 사용할 폰트와 색상 등 작업 환경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최소한 알아두면 좋을 기본기에 대해 다룬다.
<< 파워포인트 제작 7단계 준비 과정 >>
* 1단계 - 스퀘어맵 작업 준비하기
* 2단계 - 목적/목표/주제에 맞는 목차 구성하기
* 3단계 - 정보&자료 수집하기
* 4단계 - 자료 정리하기
* 5단계 - 도식화&이미지 고민하기
* 6단계 - 이미지/폰트/색상 정하기
* 7단계 - 파워포인트 실행 및 저장하기
본격적으로 주요 기능들을 설명하는데 색상, 크기, 굵기, 그림, 도형 등으로 텍스트를 강조하는 방법, 간격을 통해 효과적인 텍스트 활용을 위한 기능, 파워포인트 디자인에 유용할 도형, 선, 그라데이션, 이미지 등을 활용하는 방법, 슬라이드 디자인, 레이아웃을 정리하는 방법 등 파워포인트 디자인에 주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살펴본다. 기능들의 활용법을 익힌 후 프레젠테이션의 표, 그래프, 도해/도식과 같은 디자인 요소를 연습해 보며 디자인 요소의 다양한 표현 방법에 다룬다. 카드 뉴스, 프로필, 포트폴리오, 행사 홍보 포스터, 페이스북 페이지 커버, 유튜브 섬네일, 인포그래픽 등 예제를 따라하며 기능들을 활용하고 익힌다.
개인적으로 그래픽, 이미지 디자인을 할 경우에는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을 사용했었는데 이 책을 보니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보다 훨씬 쉬우면서도 그와 같이 멋진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파워포인트도 기능들을 제대로 익히고 활용해보면 간단하고 빠르게, 기존보다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아 자주 사용해봐야겠다. 이 책은 디자인을 하며 파워포인트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 직장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