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후 나에게 - Q&A a day (2022 메리골드 Edition)
포터 스타일 지음, 정지현 옮김 / 토네이도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서평] 5년 후 나에게 Q&A a day [포터 스타일 저 / 토네이도]

워낙 유명해서 다이어리에 관심있던 사람은 한 번쯤은 보았을 것이다. 미국, 영국 아마존에서는 500주 연속 베스트셀러이고, 국내에서는 잔국 서점 300주 연속 베스트셀러로 이번에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한정판 메리골드 에디션이 출시되었다. 반짝반짝 아주 영롱한 금색의 표지가 정말 고급지고 예쁘다.

이 다이어리는 손바닥 크기의 다이어리북인데 단순한 다이어리가 아니다. 이 다이어리가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휴대하기 편한 크기와 심플하게 구성되었기 때문인데 무엇보다 우리 삶에 유익한 영향을 주는 다양한 질문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각각의 페이지마다 하루에 한 가지씩, 총 365개의 질문이 준비되어 있는데, 한 페이지에 한 개의 질문과 그 질문에 대해 5년간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질문들을 살짝 들여다보면 처음 1일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우리에게 던지는 질문들은 의미심장하다. 이 작은 다이어리북 담긴 철학적 질문을 비롯해 다소 유쾌한 질문, 삶에 대한 가치를 돌아볼 수 있는 질문 등을 통해 오늘의 나, 하루하루 의미 있는 순간을 기록으로 남겨놓을 수 있다. 같은 질문이어도 오늘과 내년의 답은 달라질 수 있다. 나이를 먹고 나의 환경이 변하며 나의 사상과 철학이 변하기 때문에. 다양한 질문들에 매년마다 조금씩 다른 오늘의 나를 기록함으로써 작년의 나는 어떤 생각이었는 돌아보고, 서서히 변해가는 과정을 알 수 있다.

물론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다이어리는 있지만 썼다 안썼다 하면서 중요한 일들만 살짝씩 기록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이 너무 마음에 든다. 나처럼 다이어리를 꾸준히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나 다이어리를 빼곡히 채워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리는 멀리하는 사람, 하루하루를 간략히 기록하고 싶은 사람들은 이 다이어리북을 선택하는 것이 최고의 선택일 것이다. 일기를 쓰기에는 부족하겠지만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간에 잠깐이라도 나를 돌아보고 기록하는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소중한 다이어리 북이라 2022년은 이 금빛 다이어리와 함께 하려 한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