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투자법 - 시장을 이긴 숨은 고수 11인의
잭 슈웨거 지음, 조성숙 옮김, 신진오 감수 / 리더스북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초격차 투자법 [잭 슈웨거 저 / 조성숙 역 / 신진오 감]

알만한 사람은 잘 알겠지만 투자자들 사이에서 꼭 읽어야 하는 책으로 손꼽히는 책 중 하나가 바로 이 책의 저자 잭 슈웨거의 <시장의 마법사들> 시리즈이다. <시장의 마법사들>은 30년 전 출간된 이후 투자자들에게 교과서와도 같은 책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번에 11명의 새로운 마법사들을 만나 그들의 투자법을 파헤쳐 살펴본다.

이 책 <초격차 투자법>은 총 11명의 슈퍼개미들(시장에 숨어 있는 알려지지 않은 마법사들)과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투자법을 이야기하는데, 그들이 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시작으로 그들의 투자에 영향을 끼치는 것들, 촉매의 힘, 진입 기법과 방향을 전환하는 시기, 촉매의 힘, 청산 전략 등 알려지지 않은 투자 고수들의 노하우와 시장의 마법사들이 전하는 46가지 교훈을 담고 있다.






여기에서 만나는 11명의 트레이더들의 가장 큰 공통점은 제각기 자신에게 맞는 최상의 투자 방법을 찾았고 그 방법으로 리스크는 최소화하고 최고의 수익률을 내고 있다는 점이다. 인상적인 수익률과 투자법, 도움이 되는 좋은 이야기들이 많았는데 질문과 대답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 인터뷰를 정리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투자법에 대한 책이지만 어렵지 않고 막힘없이 술술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세계 최고의 트레이더들은 시장을 어떻게 생각하고, 트레이딩에서 어떤 교훈을 얻었으며, 실적을 높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어떤 실수를 피하려 그들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그들은 다른 트레이더들에게 어떤 조언을 하고 싶은지 등 시장에 숨어 있는 슈퍼개미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유익하고 고마운 책이었다. 트레이더라면 귀담아들어야 할 보편적이면서 중요한 교훈들이 가득하기에 이시대의 개미투자자라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