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로 적중 해커스 중학영문법 3학년 + 워크북 + 해설집 세트 - 전4권 - 핵심문법 암기리스트 + 핵심 단어암기장 수록 / 최신 개정 교과서·중학 내신 기출 빅데이터 반영 / 실전·서술형 문제로 내신 완벽 대비 해커스 중학 영문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기출로 적중 해커스 중학영문법 1학년 [해커스어학연구소]

조카가 점점 커가면서 아이들 학습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여러가지 책들을 보는 중 이번에는 해커스에서 영문법 시리즈에 관심이 갔다. 나도 성인이 되어 영어를 다시 공부할 때 해커스 책으로 했기에 영어와 관련해서는 믿고 보는 해커스 영어인데, 과연 요즘 영문법 책들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하던 참이었고 무엇보다 중학 영어 문법 분야에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고 있기에 이 책이 눈에 띄었다.

영어를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 고등영어를 위해 확실히 다잡고 내것을 만들어야 하는 시기가 바로 중학교 3학년이다. 이 책 기출로 적중 시리즈는 1학년부터 3학년으로 나뉘는데, 마지막 3학년은 총 16개의 챕터로 나누어 문장의 형식, 시제, 조동사, 수동채, 부정사, 동명사, 분사, 명사와 대명사, 형용사와 부사, 비교구문, 전치사, 접속사, 관계사, 가정법, 일치와 화법, 특수구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공통된 사항으로 각각의 챕터마다 기출 적중 point, 핵심 문법 사항, 심화 문법 tip, 연습문제, 기출 적중 문제, 기출 해결 tip으로 설명을 도와주고, 각각의 챕터가 끝날 때마다 서술형 대비 문제와 중간, 기말고사 실전 문제로 확실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특징을 이야기하면 중학 내신 기출 빅데이터를 철저히 분석하고 반영하였고, 최신 개정 교과서의 모든 문법 포인트를 빠짐없이 반영하였기에 내신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문법 실력이 부족한 학생들도 영문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고, 다양한 유형의 서술형 대비 문제로 서술형을 강조하는 최신 내신 평가 트렌드에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꽤나 두꺼운 두께를 자랑하지만 4개의 책으로 나누어 쪼갤 수 있게 분리되어 있어 두께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구성은 메인북과 워크북, 해설집, 문법 암기리스트와 단어 암기장으로 구성되어 분리하여 필요한 책들만 가볍게 휴대하면서 공부하면 된다. 워크북은 풍부한 양의 추가 문제를 풀면서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보완하도록 하였고, 문법 암기리스트와 단어 암기장을 통해 교제에 수록된 문법 사항 중 꼭 암기해야 하는 것들과 중학 필수 단어와 표현을 암기하여 어휘력을 향상시키도록 도와준다.

참고로 해커스북을 통해 mp3를 비롯해서 문법 암기리스트, 단어 테스트, 해설집, 단어 리스트, 정오표, 서술형 대비 영작/해석 워크시트, 메인북 문제 해석, 워크북 문제해석, 문법 암기리스트 테스트, 단어 테스트 등 다양한 추가 자료들이 PDF파일과 워드, 한글 파일로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활용하면 좋겠다.

요즘은 선행학습을 하는 아이들이 많아 초등학교때부터 어느 정도 미리 공부하고 중학교에 입학한다고 들었다. 분명 이 책의 구성이 굉장히 좋지만 과연 선행학습을 하는 초등학생들이 이 책으로 질리지 않고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중학생들에게는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은 학습서이다. 컬러로 되어 있지만 정신 사납지 않고 상당히 깔끔하면서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공부할 맛이 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