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실전에서 바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을 선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는데 차트를 통해 실전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기법, 캔들과 차트, 거래량, 상황별 매매 방법, 단기 매매법, 돈을 버는 차트와 돈을 잃는 차트의 차이점, 기관과 외국인투자자, 내부자 거래 내역, 시가총액, 외국인 보유 비중 확인하기, 지지선과 저항선, 정배열과 역배열,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 큰손 세력들에게 지지 않는 투자 방법, 저자만의 노하우와 실패하지 않는 비법 등 개인투자자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담고 있다.
주식 투자는 정말 쉬운 것이 아니다. 주식 투자 서적을 보면 볼수록 느끼는 거지만 성공한 투자자들마다 자신만의 원칙들이 있는데, 그것을 무작정 따라한다고 내가 그 사람이 낸 수익만큼 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가장 중요한 것은 무턱대고 고수들을 따라 하기보다는 자신의 성격과 환경, 성향에 따라 자신만의 원칙을 정하고 그것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차트 분석이라는 것이 과거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기에 여기 나온 패턴들, 방식들이 정답은 아니다. 그래서 여기에 나온 패턴들을 100% 믿고 투자하면 안 되지만 급등하는 차트는 어떤 모습을 그리는지, 상승하기 전에는 어떤 현상을 보이는지 참고해두면 좋을 것 같다.
우선 차트 이미지가 많아서 읽는데 어렵거나 복잡하지는 않았고, 술술 잘 읽히는 편이었다. 어느 정도 주식 공부를 한 사람, 차트 분석을 공부해 본 사람이라면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이 많을 테지만, 저자는 이런 패턴일 때 주목하고 이렇게 해석하는구나 저자만의 투자 방식을 접해볼 수 있었고, 간간히 마음을 다잡을 조언들까지 해주고 있어 가볍게 잘 읽을 수 있는 내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