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영어 365 -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365
정승익.이재영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3월
평점 :
품절




[서평]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영어 365 [정승익 저 / 메이트북스]

처음 '하루에 1페이지씩 영어 365'라는 제목에 이끌려 공부를 해보고자 이 책을 선택했는데, 내 예상과는 조금 달랐다. 간단히 말하면 1일부터 217일까지는 영문법이고 218일부터 277일까지는 동사, 278일부터 289일까지는 듣기, 290일부터 329일까지는 구문, 나머지는 독해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래서 이 책이 대상으로 하는 학생이 누구인가 살펴보니 고등학교에 들어가기 전, 수능영어를 준비해야 하는 중학생이었다. 그렇다고 꼭 중학생만이 대상이라는 것은 아니다. 중학생 외에도 고등학생이나 성인도 영어를 익히기 위해 제대로 된 영어 공부를 하고 습관을 들이도록 도와주는 방식이다.

이 책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중학교 때 영어 등급이 높던 아이가 고등학교 진학 후 등급이 확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는 절대평가에서 상대평가로 바뀌면서 높은 등수로 올라가야만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는데 대부분의 학생들은 상대적으로 쉬운 중학교 영어 수준에 안주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저자는 중학교 2~3학년 때 미리 수능영어에 적응하기를 시작하면 고등학교에 들어가서 겪는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다며, 이 책을 통해 높은 수준의 고등학교 영어를 미리 알고 충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한 것이다.

저자 이름이 어쩐지 친숙하다 했는데 예전에 공부했던 영단어 책 ‘60일 만에 마스터하는 수능 필수 영단어 1200’의 저자였다. 저자에 대해 살짝 이야기하면 이 책의 저자 정승익은 EBSi,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의 수능영어 대표 강사로 대한민국에서 영어를 가장 쉽게 가르친다는 이야기에 그의 강의는 모든 사이트에서 1, 2 위를 다툴 정도라고 한다. 대표 강좌로는 ‘개념 잡는 대박노트’, ‘천일문’ 등이 있다.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교육정보를 제공하고자 유튜브 ‘정승익TV’를 통해 소통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어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 ‘60일 만에 마스터하는 수능 필수 영단어 1200’ 등이 있다.



이 책은 총 5개의 파트로 나누어 필수영문법, 필수동사 1200, 듣기, 매일구문 200, 매일독해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먼저 파트1, '필수영문법'에서는 to부정사, 동명사, 분사, 관계사 등 중등에서 고등까지 필요한 주요한 영문법을 배우고, 파트2, '필수동사 1200'에서는 중등에서 고등까지 필요한 동사 1200개를, 파트3, "듣기"에서는 수능영어의 듣기 유형을 살펴보며 각 유형별로 필요한 단어와 표현을 익힘다. 그리고 파트4, "매일구문 200"은 고등학교 모의고사에서 출제되었던 문장들을 직접 해석해보며, 마지막 파트5, "매일독해"에서는 고등 과정에서 다루는 독해 지문의 수준에 적응하고, 수능영어에 등장하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전략을 익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개인적으로는 영문법과 동사 부분이 마음에 들었는데, 이 책이 구성된 순서대로 차례대로 공부해도 좋고, 각 부분마다 번갈아서 공부해도 좋다. 자신의 수준과 공부 방식에 맞게 계획을 세우고 전체적으로는 이 책의 방법으로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무엇보다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 보기 편했고 눈에 쏙쏙 잘 들어왔다. 어떤 일이든 미리 알고 준비하면 덜 당황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중학생들은 조금이라도 고등 영어를 미리 준비하면 분명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기 위해 이 책으로 미리 대비하면 좋을 것 같다. 참고로 ebsi 사이트에서 기출문제와 MP3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으니 들으면서 함께 공부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