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공식 - 슈퍼개미 이정윤의 돈을 부르는 실전 공부법
이정윤 지음 / 베가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부자의 공식 [이정윤 저 / 베가북스]

요즘 주식 투자가 많은 관심을 얻으면서 관련 책들이 다양하게 출간되고 있는데, 다른 누구도 아닌 대한민국 대표 슈퍼개미 이정윤 세무사의 책이 출간되어 읽어보지 않을 수 없었다. 이정윤 세무사가 말하는 모든 부자에게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는 '부자공식 GXR'은 무엇일까? 그것이 궁금하여 이번에 확실히 알아보고 싶어 이 책 <부자의 공식>을 읽어보고자 했다.

재테크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이 책의 저자 이정윤 세무사를 알고 있을 테지만,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저자에 대해 간단히 말하면 부동산투자, 주식투자, 세무설계, 재무설계 등 부자가 되는 데 필요한 모든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무기로 흙수저에서 시작해 진짜 부자가 된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재테크 전문가이다. 성공한 주식 투자자로서 이번에는 슈퍼리치가 되었던 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이 책 <부자의 공식>을 집필하였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부자 꿈을 갖게 하고, 그 꿈을 실현하게끔 돕는 데 목적을 두었다. 그리하여 부자학과 경제학, 성장주 투자의 가장 표준이 되는 지식과 내용을 이 책 한 권으로 단권화하는 심정으로 쓰고자 노력했다고 한다. 작가의 말 시작부터 100억 부자가 되면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100억 부자가 되고 싶다는 강한 욕망이 들 것이기 때문이다. 그 후 이 책으로 본격적으로 부자 공부를 시작하라고 말한다.



이 책은 크게 3개의 교시로 1교시 부자는 부자의 마음으로 부자 공부를 한다, 2교시 부자가 되기 위한 경제학 공부, 3교시 성장주 투자, 부자공식 GXR 완성으로 나누어 각 교시마다 8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는데, 간단히 말해 1교시는 부자 이야기, 2교시는 경제학 이야기, 3교시는 주식 이야기로 저자는 3개의 교시를 예습과 본문, 복습, 부록으로 구성하여 이 책 한 번 읽는 것으로 세 번 읽는 효과를 주고자 했다.

그리고 부록에는 현재 우리나라의 산업 분류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23개 산업과 각 산업들의 시가총액 1, 2위 종목들을 다룬다. 부록은 종목 추천이 아니라 포트폴리오 공부를 위한 사례로서 각 업종에서 시가총액이 큰 대장주격인 46개의 종목을 담았고, 그중에 8개 산업의 8개 종목을 포트폴리오로 제시하고 있다. 부록을 통해 오늘날 우리나라의 산업별 대장주들이 어떤 기업들이고 기업개요와 가치, 정보, 차트를 접할 수 있다.



부자가 되는 길 3단계

* 1단계) 목표 설정: 목표금액 FV와 목표기간 n 설정하기

* 2단계) 현재 상태 파악: 현재순자산과 현재순소득 파악하기

* 3단계) G와 R 높이기: 소득성장률 G와 투자수익률 R 높이기

(P. 58)

부자훈련 4단계

* 1단계: 목표를 설정하고 매일 외치고 주변에 알리기

* 2단계: 개인 재무상태표와 개인 현금흐름표 직접 작성하기

* 3단계: '지출 줄이기', '소득 늘리기', 실천 목록 만들기

* 4단계: '투자 잘하기' 투자노트 만들기

(P. 96~103)

저자가 20년 이상 공부한 지식과 경험들을 모아 놓았기에 실질적으로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 진심어린 조언들로 가득했다. 무엇보다 가독성이 좋은 편이었고, 개인적으로 체크하고 싶은 내용들이 많아서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었다. 저자인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8가지 투자 기법을 비롯해서 부자가 되는 4단계 훈련을 통해 부자의 목표를 세우고 현재 상태를 파악, 실행 목록과 투자노트를 작성하는 법, 성장주 투자를 통해 큰돈 버는 법, 부자가 되는 길 3단계, 수요공급의 곡선을 읽는 방법, 위험을 감수하는 마인드, 부자가 되기 위한 공부, 주식시장의 4국면, 투자자가 꼭 확인해야 하는 것들, 제대로 된 투자를 하는 방법, 대가들의 비법, 삼박자 투자법, 성장주를 찾는 방법과 성장주의 조건 등 투자에서 꼭 익혀야 할 것들을 만날 수 있기에 재테크와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이들은 꼭 읽어보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