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곰의 미국 주식 따라 하기 - 해외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왕초보를 위한
불곰 외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불곰의 미국주식 따라하기 [불곰 저 / 포레스트북스]

요즘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면서 해외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등락이 심한 한국의 종목들보다 비교적 안전하면서 미래 성장가치가 높은 미국의 유명한 종목들에 많이 몰리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해외 주식투자라고 하면 왠지 조금 더 어렵고 복잡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궁금하면서도 꺼려졌었는데 이번에 해외 투자 왕초보를 위한 책이 출간되어 읽어보기로 했다.

이 책의 프롤로그를 보면 저자는 왜 미국 주식투자를 선택해야 하는지 설명하는데, 한국 주식시장이 호수라면 미국 주식시장은 바다라고 비유하며 이제는 굳이 한국 주식시장에만 투자할 필요는 없으며 오히려 미국 주식시장이 돈 벌기 쉬운 곳일 수 있기에 미국 주식시장을 놓치지 말라며 미국 주식에 대한 투자를 강조한다. 그렇다면 미국 주식에 앞서 꼭 알아둬야 하고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이 책은 크게 2개의 파트로 나누어 코스피와 다우존스, 미국 시장의 매력, 해외 주식 계좌 개설 및 거래에 편리한 앱들, 달러, 원화, 외화 환전, 거래에 드는 비용, 주문과 입출금 방법, 한국 배당제도와의 다른 점, 종목 정보와 사업보고서, 콘퍼런스콜 이해하기, 실적발표일 주의 사항, 불곰이 선정한 9개의 종목, 그리고 부록으로 미국 주식의 산업별 대표 종목 15선 등을 담고 있다.

전에는 국내 주식도 잘하지 못하면서 비싼 수수료와 세금을 내야 하는 해외 주식은 무슨 해외 주식이냐며 관심도 없었는데 이 책을 보고 생각이 많이 달라졌다. 부동산이든 펀드 투자든 주식이든 어떤 투자를 하든 자기가 선택하고 책임을 지는 것은 다름없다. 주식 투자에서도 어떤 투자를 할 것인지 성택해야 하는데, 등락이 심하고 성장의 기회를 가진 기업을 찾기가 점점 힘들어지는 국내 주식보다는 전 세계 금융시장의 중심이자 투자자들에게 가장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 있은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일 수 있다.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한 책이라 어려울 줄 알았는데 공감되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해외 주식 관련해서 궁금했던 내용들을 배울 수 있었다. 해외 투자 시작 전 점검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미국 주식 거래시 부과되는 세금에는 무엇이 있는지, 추천 종목과 선정 기준은 무엇인지 등 주식 투자에 필요한 것들을 알 수 있었고, 종목 탐색기 사용법, 사업보고서 번역해서 확인하는 방법, 자주 쓰이는 주요 용어, 불곰의 투자 팁 등 불곰의 미국 주식 투자 노하우가 담겨 있어 하나하나 따라하면 금방 익숙해질 것이다. 미국 주식 투자에 관심있는 이들은 이 책을 통해 해외 주식 투자에 대해 배우고 투자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