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시크릿 -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매뉴얼, 개정판
하브 에커 지음, 나선숙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백만장자 시크릿 [하브 에커 저 / 알에이치코리아]


<백만장자 시크릿>은 2008년 처음 출간되어 10년간 부자 마인드의 바이블로 아마존 최장기 베스트셀러인 책이다. 워낙에 유명한 책이라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관심이 갔는데 이번에 새롭게 개정되었기에 꼭 읽어보고자 했다. 


이 책은 단순히 돈 버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부에 대한 자신의 무의식을 점검해 보고 부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부자들의 생각과 행동을 통해 밝혀낸 성공 마인드뿐 아니라 부를 축적해 나갈 수 있는 실용적이고 단계적인 전략을 담고 있다. 크게 2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 '생각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에서는 돈에 관하여 어떤 가르침을 받았는지, 우리의 경제 청사진을 형성한 것이 무엇인지 들여다보고, 지난날의 경제 청사진을 변경하고 새로운 청사진을 만들기 위한 4가지 핵심 전략을 알려준다. 그리고 2부 '백만장자의 17가지 시크릿'에서는 부유층과 저소득층의 사고방식의 차이를 분석하고, 17가지 백만장자 마인드와 행동지침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제시한다. 


수많은 사람들을 부자 반열로 올린 저자 역시 성공과 실패를 반복했는데 세 번째로 집에 기어들어가 살던 중 상당한 재력가였던 아버지의 친구분에게 충고 한마디를 듣게 되었고 그 일을 계기로 부자와 부자들의 생각을 연구했다고 한다. 부자들의 생각은 가난한 사람들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결국 부자가 되지 못하게 가로막는 것이 바로 자기 자신의 생각이라는 걸 깨달은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부자들의 사고방식과 사업전략을 본받기로 했고, 그리하여 부자들과 똑같이 생각할 수 있도록 자신의 생각을 재구성하는 실제적인 기법과 전략을 터득했다. 


그렇게 부자의 마인드를 제 것으로 만들고자 했던 저자는 마인드를 바꾸니 큰 부를 이루게 되었다고 한다. 불과 2년 반 만에 지점을 열 군데로 늘리게 되었고 일대일 비즈니스 컨설팅 사업도 크게 번창하여 스트리트 스마트 비즈니스 스쿨을 세워 미국과 캐나다를 넘나들며 수천 명에게 사업 전략을 가르치고 부자원칙 집중훈련이라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부자처럼 생각하여 부자가 되는 법을 널리 알리고 있다. 


과거의 경험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래밍이 생각을 낳고, 생각이 감정을 낳고, 감정이 행동을 낳고, 행동이 결과를 낳는다. 그렇기에 우리는 내 안에 이미 짜여 있는 프로그램을 바꾸어야 한다는 말이다. 부라는 결과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이미 형성된 경제 청사진을 새롭게 세팅하는 것이 바로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하는 것이고,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다. 경제 청사진을 새로 그리기 위해서는 4가지 요소가 필요한데, 우선 경제 청사진이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하고, 기존의 사고방식이 어디서 생겨났는지 돌아보고 이해하는 '자기이해'를 해야 한다. 그리고 이런 사고방식을 계속 간직할 것인지 내보낼 것인지 판단하여 '변화 선택'을 하고 마지막으로 '새로운 프로그래밍의 세팅'을 하는 것이다. 


이 책은 부자들은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어떻게 행동하는지, 부자들과 가난한 사람들의 차이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접할 수 있는 책이었다. 돈에 대해서 딱딱하고 무겁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저자의 이야기를 비롯해서 세미나에 참석한 수많은 사람들의 경험담과 변화 사례들이 가득해서 공감하면서 술술 잘 읽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돈에 대한 경제 청사진을 재구성하고 현실화하도록 도와주는 유익한 지침들은 물론 인상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는 책이라 가끔 한 번씩 되새겨 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