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길은 있다 - 삶의 목적과 방향을 발견하는 법
오프라 윈프리 지음, 안현모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언제나 길은 있다 [오프라 윈프리 저 / 한국경제신문]


미국의 방송인이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되기도 하였고, 지금 이 시대에 가장 존경받는 여성 중 손에 꼽히는 인물이 바로 오프라 윈프리이다. 그녀는 어린 나이에 겪지 않아야 할 불행한 일들을 경험했지만 지금은 세계에서 유일한 흑인 억만장자이기도 하다. 인종차별이 심했던 시기에 흑인 여자로 태어나 좌절하고 포기할 수 있었던 위태위태했던 시절을 극복하고 오늘날 세계에서 여성 중 최고로 영향력이 있는 인물이 된 그녀를 떠올리고 이야기를 접할 때면 매번 놀랍고 그저 감탄하게 되는데 그런 그녀의 책이 출간되었으니 꼭 읽어보고 싶었다.


이번에 그녀가 전하는 이야기는 삶의 목적과 방향을 발견하는 법에 대한 이야기이다. 우리가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를 비롯해서 우리가 삶을 살면서 마주하게 되는 어려움이나 위기 상황에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떤 길을 갈 것인가에 대한 조언을 담고 있는데, 우리보다 먼저 길을 걸었고 오프라 윈프리에게 영감과 교훈을 준 많은 이들의 경험에서 나온 지혜로운 말들과 일화들을 한가득 담고 있었다.


이 책은 씨앗, 뿌리, 속삭임, 구름, 지도, 길, 등반, 나눔, 보상, 집으로 크게 10개의 챕터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다. 한 번뿐인 소중한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후회 없는 삶을 위한 가르침을 주는 조언들이 가득했다. 오프라 윈프리의 이야기는 물론이고, 목적이 있고 의미가 있는 삶을 살고 위기의 순간에 용기를 가지기 위해 우리가 항상 명심하고 집중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가슴에 담아 되새기고 되새기면 좋을 문장들로 이루어져 있었다.


또한 토크쇼 진행자로 경이적인 기록을 남긴 오프라 윈프리가 <슈퍼 소울 선데이>에서 대화를 하고 공감했던 다양한 사람들, 시인을 비롯해 감독, 배우, 영화 제작자, 목사, 베스트셀러 작가, 미 하원의원, 언론인, 여성운동가, 정치가, 강연가 등에게 질문을 던지고 그들이 남긴 답변인 인터뷰 대화가 담겨 있는데 인생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이야기에 감동을 받고 삶의 방향을 찾고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는 좋은 내용들이었다.


그리고 여기 담긴 많은 명언들은 오프라 윈프리가 꼽은 명언들이라고 하니 그녀는 가슴에 어떤 글들을 새기고 있는지, 어떤 것을 중요시 여기고 무엇이 그녀에게 용기를 주었는지 느낄 수 있었고, 그녀가 좋아하는 명언들을 접할 수 있는 책이었다. 긴 이야기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짧은 명언들과 간략한 이야기들,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 이미지들로 이루어져 있어 어느 페이지를 보든 따듯하고 좋은 시간을 접할 수 있는 고마운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