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기억 1~2 - 전2권 (특별판)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0년 5월
평점 :
품절


[서평] 기억 1, 2 [베르나르 베르베르 저 / 전미연 역 / 열린책들]


이번에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가장 많은 작가로 꼽히는 베스트셀러 작가인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이 출간되었다. 소설은 가끔 읽는 편인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이라니 기대가 커서 꼭 읽어보고 싶었다. 제일 먼저 마주한 표지가 참 신선했는데 아무래도 인기도 많고 신작이 나오면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찾게 되는 작가라서 그런지 표지에 힘을 많이 줬다는 생각이 들었다. 보는 각도에 따라 얼굴이 사라졌다가 완성되었다가 하는 렌티큘러 표지인데 정말 매력적이었고, 책을 읽고 덮으면서 표지를 다시 보면 또 색다른 느낌을 받게 된다.


오랜만에 만나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은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을까? 간략히 줄거리를 이야기하자면 고등학교 역사 선생님인 주인공 르네 톨레다노는 센강 유람선 공연장 '판도라의 상자'에 갔다가 퇴행 최면 대상자로 선택되면서 심층의 기억을 살펴보는 최면에 걸리고 무의식의 복도에 있는 기억의 문을 열게 된다. 여기서 만나게 되는 전생은 제1차 세계 대전에 참전한 프랑스 군인이었는데 서로 죽고 죽이는 지옥을 마주한 충격에 뛰쳐나와 방황하던 중 살인까지 저지른다. 그리하여 경찰에 쫓기는 신세까지 되고 정신병자 취급을 받으며 정신병원에 입원하기까지 이르게 되는데..


"당신이라고 믿는 게 당신의 전부가 아니다."


르네를 최면에 걸리게 했던 오팔은 본래 정신분석 전문가였는데, 오팔은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숨겨진 상처가 존재하고 이것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상처의 근원까지 최대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는 생각에 최면술까지 배웠다. 본인도 직접 최면을 경험해 보고 싶었지만 매번 실패했고 타인을 대상으로 했을 때에도 20%만 성공했기에 유람선 공연장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상대로 최면을 걸면서 실험을 했던 것인데, 그렇게 자신이 최면을 걸었던 르네가 살인까지 저지른 것이다.


"당신이 진정 누구인지 기억할 수 있나요?"


총 111번의 삶을 살았던 르네는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신분으로 여러가지 삶을 산 자신의 전생을 마주하는데 전생을 바꾸고자 하는 과정에서 위험에 빠지기도 하지만 르네와 오팔은 전생과 역사 지식으로 난관을 헤쳐나간다. 최면, 전생, 유체이탈 등을 다루는 이 흥미로운 이야기는 전생에 대해 궁금증을 일으키고 여러가지 상상을 하게 하는 재미있는 이야기였다.


전생들이 쌓이고 쌓여 만들어진 것이 현생의 나라는 메시지는 내가 전생에 어떤 삶을 살았을지, 현재의 나는 몇 번째 인생이고 나의 다음 생은 무엇일지 등과 같은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하고 다음 생의 내가 지금의 나를 마주했을 때 부끄럽지 않도록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다짐도 하게 되는 이야기였다. 이 책을 보면서 역시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풍부한 상상력에 감탄했고 모험적이고 스릴 넘치는 이야기가 상당히 흥미진진하여 몰입해서 단숨에 읽어내려 갔다. 오랜만에 좋은 소설을 만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