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매도하는 법부터 배워라
김중근 지음 / 미래지식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주식투자 매도하는 법부터 배워라 [김중근 저 / 미래지식]


2006년에 출간되었던 책이 지금 시대에 맞게 바꾸어 개정되었다. 거의 새로 쓰다시피 하여 이 책이 탄생했다고 하는데, 프롤로그부터 바꾸어 심리분석도 보완하고 초판에서 부족했던 매도 실전 편, 즉 매도 목표치를 산정하고 타이밍을 정하는 실전적인 기법을 추가하여 초판보다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바꾸어 우리에게 찾아왔다.


주식을 해본 개인투자자들이라면 잘 알겠지만 프로들, 고수들의 세상에서 수익을 내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개인 투자자들이 수익을 내지 못하는 이유들에는 수많은 요소들이 존재하겠지만 그 중 가장 큰 이유는 인간 심리 때문에 정작 팔아야 할 때 매도를 잘 하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제대로 잘 매도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심리는 더 버티면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는 헛된 욕심 때문일 수도 있고, 추세가 바뀐 것을 알면서도 다시 바뀔 거라는 헛된 희망과 본인의 실수를 인정하지 못해 손절하지 못하는 경우, 꼭지에서 판매하지 못한 아쉬움 때문일 수도 있는데 어쨌거나 매수하는 것보다 매도를 할 때 머뭇거리고 지체하느라 타이밍을 놓치고는 한다.


이 책은 먼저 인간의 이런 심리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무엇보다 정말 술술 재미있게 읽힌다. 저자가 주식 전문가로 여러가지 책들을 집필했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까지 쉽고 잘 읽히게 집필해준 것에 고마운 마음까지 든다. 시중에 나와 있는 주식 관련 전문 서적들은 대부분 어렵고 복잡한 내용의 책들이 많은데 이 책은 한 마디로 말하면 주식 전문 서적들에 비해 조금 가볍다고 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내용면에서 부족한 것이 아니라 개인 투자자들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은 내용들이 가득했다. 


매도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노하우들이나 조언들이 많았고, 공감하면서 재미있게 읽히는 부분들이 많다 보니 순식간에 다 읽었는데 개인 투자자들이 알고 주의해야 하는 심리들부터 시작해서 과감하게 손절하는 방법, 주식 투자를 하는데 유용한 기법들까지 많은 것들을 접할 수 있었다. 개인 투자자들이 직접 적용하기도 어려운 전문적인 책들을 가지고 낑낑 대고 제대로 배우지 못하기 보다는, 개인적으로 공감하고 와닿는 것이 훨씬 많고 수월하게 읽히는 이 책을 한 번이라도 읽고 주식 투자에 대한 도움을 받고 지혜롭고 현명한 투자를 했으면 좋겠다. %EC%A2%8B%EC%95%8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