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심리 - 사랑이 서툰 너에게
이성현 지음, 차상미 그림 / 21세기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서평] 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심리 [이성현 글 / 차상미 그림 / 21세기북스]
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심리라는 제목이 흥미롭고 궁금증을 유발해서 읽어보고 싶었는데 생각하고 예상했던 거랑은 조금 달랐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면 이 책의 대상은 10대~20대로 남녀 애정 심리에 대한 내용이다. 30대인 내가 보기에는 그저 풋풋하고 귀엽고 재미있었는데 만약 떨어지는 낙엽만 봐도 깔깔대고 사랑에 웃고 울던 10대나 20대였다면 크게 공감하고 유난을 떨면서 읽었을 것 같은 내용들이었다.
우선 이 책의 저자의 이력이 흥미로웠는데 고등학생 때부터 친구들의 고민 상담과 연애 코치를 해주던 경험을 살려 현재 '난쟁이성현'이라는 이름으로 유류브 누적 조회수 1억의 스타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155만 SNS 팔로워를 보유한 최연소 크리에이터라는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남자들이 말하는 '귀엽다'의 의미, 좋아하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 질투가 심한 남자, 질투를 안 하는 남자, 헤어지고 난 뒤 남자의 마음, 남자들의 첫사랑, 남자친구가 다시 잡는 이유 등 여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남자들의 심리에 대해서 상황별로 나누어 솔직하게 알려주고 진심어린 조언과 충고를 함께 해주고 있다.
달라도 너무도 다른 남자와 여자의 심리가 궁금해서 읽어보기 시작했는데 비록 내가 원했던 내용은 아니지만 풋풋했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기도 하면서 가볍게 읽기 좋았다. 지난 날을 떠올려 보면 남자친구들은 안 그랬는데 유독 여자친구들이 남자친구의 마음을 궁금해 했던 것 같다. 지금 생각하면 참 별 것도 아닌 일인데 궁금해하고 신경쓰고 그랬다. 10대, 20대 청춘들에게는 중요한 일이니까 말이다. 지금은 그저 웃으면서 가볍게 볼 수 있는 귀여운 내용이지만 10대, 20대 여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의문을 품을 만한 남자들의 심리에 대해 접할 수 있는 책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