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고등학교 교환학생 100문 100답 - 미국 국무부가 주관하는 교환학생의 자격과 조건 마스터
손재호 지음 / 책읽는귀족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외국으로 공부하러 가는 유학이나 어학연수, 교환학생 등의 기회가 많고 주위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기회를 모두가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또한 모든 부모가 아이들에게 이런 기회를 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가정 형편상 능력이 되지 않아 아이를 단기 어학 연수도 보내지 못하는 가정이 많다. 하지만 그렇다고 아이의 인생에 큰 경험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그냥 놓쳐버리기엔 아깝다. 정보를 많이 모으다 보면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아이에게 외국에서의 생활 경험을 체험하게 해 줄 수 있다. 요즘같은 글로벌 시대에 외국 여행이나 외국에서 생활 경험이 없는 아이들이 얼마 없을 정도로 많은 아이들이 경험을 하고 있다. 주위에도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이용해 미국에서 학교 생활을 경험한 청소년들이 많이 있다. 조금만 알고보면 누구나 쉽게 얼마든지 미국에서 영어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것이다. 

 



매년 한국에서 미국으로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이용해 공부를 하러가는 학생들은 약 1400명이라고 한다. 이들은 1년 동안 미국의 학교를 다니며 영어와 문화를 배우게 되는데, 한국에서 치르는 영어시험을 통과하면 그 자격이 부여된다고 알고 있다. 하지만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이용한다고 해서 모두가 성공적인 연수를 끝내고 돌아와 한국에 적응하는 것은 아니다. 미국에서 보낸 1년은 우리나라 학년으로 인정되지 않기에 한국에서 다시 학교를 다녀야 한다. 쉽게 1년 쉰 후 후배들과 학교를 다니는 것과 같은 것이다. 그래서 학년위주의 우리나라 교육상 적응을 잘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생기고 자신이 1년 동안 배운 것을 한국에서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미국 고등학교 교환학생 100문 100답>에서 궁금한 것들과 함께 어떻게 프로그램을 활용할지 미리 계획을 세워도 좋을 것 같다.

 

미국 공립 학교에 무료로 공부할 수 있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기 위해선 프로그램의 성격이나 규정 등을 꼼꼼하게 알아야 한다. 미국은 우리나라와 법이 다르고 교육 환경 및 제도가 다르기 때문에 잘 이용하기 위해선 정보와 준비가 필요한 것이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무엇인지부터 시작해 어떻게 가는 것인지,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등에 관한 궁금한 100문과 함께 100답을 동시에 볼 수 있다. 그리고 아이가 미국 교육 환경에 잘 적응하고 공부를 더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으니 외국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학부모라면 한번쯤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인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