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다 있다 - 내 몸과 인상을 변화시키는 35가지 비밀
황세란 지음 / 예문사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한 여자 연예인이 함께 출연하는 동료에게 욕을 해 자신이 출연하고 있던 드라마와 예능에서 하차한 일이 있었다. 이제 막 신인티를 벗고 유명세를 타고 있었던 차에 무척이나 큰 타격을 받았을 것이다. 그 여배우가 주목을 끈 이유는 아름다운 얼굴 때문이었지만 카메라 밖에서의 모습은 힘든 상황이지만 순간 화를 참지 못해 동료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한 것이다. 아름다운 얼굴에 비해 말을 거칠게 한 여배우의 표리부동한 행동에 사람들은 무척이나 냉대를 했다. 이런 경우처럼 사람의 인격은 얼굴에 드러나게 된다. 얼굴에 그 사람의 모든 것이 드러나게 된다. 얼굴은 최고의 유명한 성형외과 의사에게 수술을 받았어도 내면과 올바른 인격은 수술을 받지 못했던 것이다. 평소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이 우리 몸 중에서도 가장 겉으로 많이 드러나 있는 얼굴로 그대로 나타나게 된다는 것이다. <얼굴에 다 있다>는 그런 얼굴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가끔 얼굴을 관리하는 방법으로 얼굴 마사지나 명상, 요가 등에 대한 정보를 들을 때가 있다. 하지만 정말 얼굴을 위하고 얼굴이 변하고 싶다면 마음을 건강하게 해야 한다고 <얼굴에 다있다>에서는 첫장에 말하고 있다. 얼굴빛에 따라 건강도 알아볼 수 있고 눈빛을 좋게 하기 위한 손마사지법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여자들이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주는데 집에서나 직장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용 운동이다. 직장 여성이나 주부들 역시 일에서 오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런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을 쉽게 할 수 있게 그림으로 설명해준다. 이런 운동법뿐만 아니라 바른 자세에 대해, 인상을 좋게 하기 위해 입매를 예쁘게 하는 입술 마사지와 눈의 건강을 지키는 지압법, 매력적인 목소리로 만들기 위한 방법들이 있는데 쉽게 일상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다.


어른은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질 수 있어야 한다고 한다. 자신의 얼굴에 모든 인생의 모습이 담겨있기 때문이다. 얼마전 '관상'이라는 영화의 흥행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람들의 얼굴에 대해, 자신의 얼굴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렇지만 그것은 겉으로 드러난 얼굴에 관한 것일 뿐, 어떻게 내면을 가꾸고 자신을 가꾸어 나가야 하는지는 자신의 인생 전체에 걸친 숙제이자 최종적으로 이루어야 할 목표이지 싶다. 얼굴을 통해 우리들은 건강도 지킬 수 있으며 자신의 내면까지도 가꿀 수 있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