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표 여행 : 비우고. 채우고. 머무는
이민학.송세진 지음 / 비타북스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좋아한다. 새로운 곳으로 가 새로운 것들을 보는 재미가 그 어떤 놀이보다 좋다.

하지만 여행을 떠나려면 많은 일들을 준비해야 한다. 언제, 어떻게, 누구와 함께 떠나나하는 문제들 말이다. 하지만 진짜 여행의 묘미는 혼자 떠나는 것이다. 훌쩍. 계획 없이 어느날 가고 싶다는 생각에 떠나는 여행. 사실 이런 여행을 꿈꾸고 있다. 떠나고 싶을 때 떠날 수 없기 때문에 아마 희망하는 여행이 아닐까 싶다.

 

 

 

 

 

여행을 많이, 자주 다니는 편은 아니지만 좁은 땅이라고 하는 대한민국을 아직도 가본 곳 보다는 안 가본 곳이 더 많다. 전국 일주를 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지만 그렇게 하기엔 너무 생활의 하루하루를 책임져야 하기 때문에 무모한 것이 아닌가 하며 포기를 한다. 전국 구석구석을 떠나는 여행, 언젠간 꼭 해 보고 싶은 일 중에 하나다.

 


 

 

 

내가 일상에 묻혀 가보지 못한 대한민국 방방곡곡을 이 한 권의 책으로 대신 여행하는 기분이 들었다.

눈으로 하는 여행이 직접 여행하는 것에 비교는 될 수 없지만 대리만족이라도 해야 나의 일상에 큰 불만없이 하루를 버틸 것 같다. '비우기'여행으로 강원도 태백과 충청도 서산, 괴산, 전라도 고흥과 장흥의 자연으로 떠난다. '채우기' 여행에서는 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이나 예술촌, 문학관 등을 돌며 마음을 가득 채우는 여행을 할 수 있다.

 



 

 

'머물기' 여행에서는 마을에서 민박을 하는 1박 여행을 테마로 하고 있다. 고택에서의 하룻밤은 여행에서의 추억보다 얼마나 더 많은 추억을 줄지 상상해 본다. '떠나기' 여행에서는 드라이브 여행이나 자전거나 기차로 여행 갈 수 있는 곳들을 추천하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을 보며 달리는 기분이란 무엇으로 표현 할 수 있을지 떠나보고 싶어진다.   

 



 

여행은 여러 종류가 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근본적인 이유에서 몸을 혹사시키는 여행, 오감을 만족시키는 식도락 여행, 자연과 낭만을 느끼는 여행 등등 자유와 여유를 맘껏 느낄 수 있는 여행에서 생활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돌아왔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