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게 일하고도 많이 성취하는 사람의 비밀
로라 스택 지음, 조미라 옮김 / 처음북스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직장인들의 꿈 중의 하나가 사표를 던지는 것이지만 적게 일하고 많은 성과를 올릴 수 있다면 사표를 던지고 싶은 마음이 그렇게 많이 생기지는 않을것 같다.

적게 일하고 많이 성취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가끔 듣게 된다.

하지만 나와는 다른 일을 하는 사람들로만 여겨졌다. 자유직이라거나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아닌가 싶었다.

 

한창 창업의 분위기를 타고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던 인터넷 쇼핑몰의 한 경영자는 늦은 오후에 출근해 하루에 4~5시간의 업무만 하는데도 연매출이 억을 넘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참으로 부러운 일이다. 하지만 처음부터 그런 업무시간에 매출을 올린 것은 아니라고 한다.

3년 정도의 고된 시간과 실패 뒤에 얻을 수 있는 여유라고 한다.

이렇게 적은 시간을 일하고 많은 성취를 할 수 있다면 꿈의 직장이 아닐까 싶다.

 

 

 

가까운 나의 경우로 '책 읽기'가 바로 적게 일하고 많이 성취하는 예로 여겨진다.

책을 읽고 인터넷에 서평을 많이 올리면서 이곳저곳에서 서평을 부탁해오는 경우가 있다.

그런 부탁을 다 수락하다 보니 어느듯 책들이 밀려들었다.

하루 평균 1~2권의 책이 배송되오 오고, 어떤 날은 4~5권이 배송되어 오는 날도 있었다.

읽는 속도는 느린데 책의 밀려드는 속도는 빠르다 보니 읽고 서평 쓰는데 마감 날짜는 넘기는 경우도 있었다. 그래서 특단의 조치를 취했다.

 

업무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우선 책이 배송되는 날짜는 적어두고 마감날짜까지 기록해 두었다.

책을 온 순서대로 읽거나 빨리 읽을 수 있는 책은 빨리 읽어 없애는 방법을 취했다.

그러다 점점 탄력이 붙고 요령이 생겨 읽으면서 메모를 했다. 중요한 내용이나 서평에 꼭 들어가야 할 내용들을 표시해 두었다가 서평에 사용하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처음보다 서평 작성 시간이 많이 줄어들게 되어 마감일을 넘기는 일이 없어지게 되었다.

 

 

 

일상 생활에서도 이렇게 업부와 다름없이 시간의 효율성을 높혀 성취감을 크게 느낄 수 있는 일들이 존재한다. 우선 계획을 짜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 처리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시간을 낭비하는 일을 없게 업무에만 집중하려면 하지 말아야 할 여러가지들이 있다.

친구나 지인들, 동료들과 나누는 메일이나 SNS, 메시지, 인터넷 검색 등은 피해야 할 것들이다.

이런 것들을 하지 않고 업무에만 집중한다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일을 미루는 버릇이나 멀티태스킹을 주의하고, 반대로 너무 완벽하려고도 하지 않으면 더욱 효과적인 시간 사용 방법이 될 것이다. 혹자는 멀티태스킹이 훨씬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멀티태스킹은 숙련된 사람에게는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보통은 주의가 산만해지고 집중력을 흐릴 수 있다고 한다. 그러니 한번에 일을 끝내고 싶으면 한번에 한가지 일만 하기를.

 

업무가 끝난 뒤에는 자신의 체력회복과 개발을 위한 투자를 해야 한다.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풀 방법을 찾아 다음날 업무에 방해되지 않게 생활을 꾸려나가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