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배신하지 않는 돈의 습관 - 10년 후 미래를 바꾸는 절대 통장 시스템을 구축하라!
우용표 지음 / 북클라우드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같은 불경기에 재테크가 가능한지 정말 의문이다.

재테크를 따로 해 본 적은 없다. 돈의 무서움을 알기에 섣불리 '투자'라는 것을 하고 싶지 않았다.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펀드나 주식은 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통장 관리에 대한 정보를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통장도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엔 전혀 재테크의 수단은 되지 못한다.

 

 

 

 

돈을 잘 벌고 모으려면 우선 '돈의 무서움'을 알아야 한다.

또한 돈을 모을 줄만 알아서는 안되고 잘 쓸 줄도 알아야 하는 것도 맞는 말이다.

우선 돈을 잘 벌기 위한 마음가짐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부자는 돈을 벌기 위해 쓴다는 것이다.특히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사람을 위해서는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는다는 것이 부자 마인드이다.

 

큰 돈을 벌기 위한 재테크보다 자신의 월급으로 부자처럼 재테크를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하지만 직장 생활 20~30년 동안 월급을 받고 그 돈을 다 계산하면 10~20억 정도 된다고 한다.

그렇지만 아이들 키우며 생활하다 보면 저축액은 거의 남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돈을 모을 수 있을까? 

 


 

돈을 모으기 위해선 우선 '신용카드'와 '통장'의 쓰임새를 잘 알아야 한다.

첫번째 신용카드는 아무리 잘 사용한다고 해도 손해를 보는 물건이다.

할인혜택이며 조건들이 좋다고 하지만 그것은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좋다는 뜻이다.

이리저리 따지고 보면 신용카드는 이롭지 못하다. 대신에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저축을 하고 월급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두번째 통장은 이미 많은 재테크 관련 책에서도 많이 언급한 '4개'의 통장처럼 통장을 용도별로 나누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소한 지출과 수입을 목적으로 하는 통장을 따로 만들라는 것이다.

자신의 쓰임새나 용도에 따라 통장의 개수를 달리해 사용하는 편이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한다.

한가지 더! 마이너스 통장은 은행을 돈 벌게 하는 통장으로 장점도 있지만 일반 이용자들은 단점을 더 많이 받게 된다고 한다.


 

 

몇권의 재테크 책을 읽어본 결과 <절대 배신하지 않는 돈의 습관>은 새로운 내용은 없다는 것이 아쉽다.

하지만 재테크 초보자들에겐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이 알차게 들어 있으니 잘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비슷한 내용의 책을 몇권만 읽어본다는 비슷한 내용들을 금방 알아차리겠지만 그만큼 인정할 수 있는 정보가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