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거침없이 달려라 - 꿈과 스토리로 스펙을 이긴 아주 특별한 이야기
강남구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스펙'의 시대에 고등학교 졸업장으로 과연 CEO라는 자리에 오를 수 있을까?

부모님이 물려준 사업도 아니다. 오직 자신의 힘으로, 그것도 21세라는 나이에 회사내 최연소 팀장이 되었다는 저자. 놀라움 뿐이었다. 정말 당찬 청년이다 싶었다.

 

저자 '강남구'는 특이하면서 촌스러운 이름이 좋았다.

학창시절 남들에게 오래 기억될 수 있고 자신이 특별하게 느껴졌다고 한다.

타고난 리더십과 밝은 성격 탓에 학교에서는 '남구네 반' '남구네 학년' '남구네 학교'라고까지 불렀다고 하니 어떤 학창 시절을 보냈는지 알 것 같다.

 

저자는 대학 진학을 하지 않았다. 항상 적극적인 성격이라면 추천제를 이용해서 대학이라는 곳을 갈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저자는 대학을 가지 않았다.

대신 일을 시작했다. 사회 생활을 하려면 학력이라는 것이 꼭 필요한 요즘, 큰 선택이고 용기이지 싶다. 혹자는 나중에 후회하게 되는 어리석은 행동이라고 할까?

그런 사람들의 우려를 곧 보기 좋게 깨주었다. 젊은 나이에 말이다.

 

 

요즘은 대학 안 간 사람 찾기가 하늘의 별따기다. 대학이 많아도 너무 많다. 아무리 공부를 못해도 등록금만 있으면 누구나 대학생이 될 수 있다. 대학이 더 이상 학문을 연구하고 지도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최고의 교육기관이 아니라 돈만 내면 졸업장을 발급해주는 동사무소로 변질되어버렸다. (p.70)

 

 

꿈을 위해 스펙을 쌓기보다 더욱 현실적이었다. 자신의 사업을 하고 싶은 꿈을 위해 먼저 사촌형이 하는 사업을 도와주는 일부터 했다. 청춘에게 잃을 것은 시간 밖에 없다는 생각에 열심히 일했다.

그러니 정말 그에게 기회가 오고 '최연소' 직함이 붙기 시작한다.

어쩌면 사람을 만나는 영업일부터 시작한 노력의 결과는 남들과 분명 달랐다.

지금도 진행형인 저자의 행보가 기대되기도 하면서 젊은이들이 무조건 스펙만 따라가는 획일적인 삶보다는 즐길 줄 알고 폭넓은 경험을 했으면 한다.

 

그리고 <청춘, 거침없이 달리다>의 후반부엔 저자와 비슷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젊은이들의 모습도 여럿 소개되고 있다. 자신이 하고 싶어하는 일을 위해 노력하는 그들의 땀방울이 거짓이 없이 그들에게 그들의 꿈을 이루게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