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블리아 고서당 사건수첩 - 시오리코 씨와 기묘한 손님들 비블리아 고서당 사건수첩 1부 1
미카미 엔 지음, 최고은 옮김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비슷한 소설을 읽은 적이 있다. 고서점가를 배경으로 하는 내용.

미우라 시온의 <월어>가 바로 그것이었다. 고서점에서 책을 사고 파는 내용도 많이 나오고.

초반부를 읽었을 때는 <월어>가 많이 연상이 되었다. 오래된 책을 사러가기 위해 운전은 필수이고

책을 가진 소유주와 흥정도 해야 하고......예전에 <월어>를 읽었던 기억을 되살리며 재밌게 읽었다.

 

그런데 아쉽게 이 책이 시리즈라니.....모르고 읽어서 뒤에 나온 '사건수첩2, 3'도 꼭 읽어보고 싶다.

 

어릴적에 외할머니의 서재에 들어갔단 크게 혼난 일이 있었던 나는 그 뒤로 책을 읽지 않았다.

학교 다닐 때는 유도 선수였지만 그것도 이젠 그만두고 백수가 되었다.

얼마전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남기신 책을 정리하게 되는게 '나쓰메 소세키'의 전집을 발견한다.

귀한 것일것 같아 고서점에 가서 가격을 물어보기로 한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항상 보았던 고서점가. 예전에 그 곳에서 아주 예쁜 소녀를 본 기억을 떠올리며 찾아가는데 주인은 병원에 입원해 있어 가격을 알아볼 수 없게 된다.

 

그런데 병원으로 직접 찾아가보라는 점원의 말을 듣고 병원에서 다친 '시노카와'와 만나게 된다.

자신이 본 교복을 입고 고서점가에 있었던 소녀였던 것이다.

 

시노카와는 책에 관한 지식은 많지만 사람들에게 말을 잘하지 못하는 성격으로 아버지가 하시던 책방을 물려받고 일하고 있었다. 할머니의 수수께끼같은 책에 관해 알아보던 중 할머니가 숨기고 있었던

40여년 전 책과 관련된 일의 수수께끼를 풀어낸다.

 

그 일을 계기로 시노카와는 나에게 고서점에서 일해보지 않겠냐는 제안을 하고 시노카와에게 관심이 있었기데 받아들인다. 그렇게 책과 관련된 사건들을 해결하는 콤비가 된다.

 

이 책을 보면 미국 작가 제프리 디버의 '링컨 라임' 시리즈를 연상케한다.

라임은 천재적인 범의학자이지만 몸이 마비되어 있어 형사 색스의 도움을 받아 사건을 해결한다.

이 <비블리아 고서당 사건수첩>도 일시적이긴 하지만 '사건수첩 1'에서는 시노카와가 병원에 입원해 있어 밖으로 외출하지 못하고 나와 전화 연락을 하며 사건을 해결한다.

물론 '사건수첩 2'에서는 퇴원하겠지만 말이다.

 

또는 일본애니인 <명탐정 코난>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여러가지 다른 작품들과 비슷한 면도 있지만

<비블리아 고서당>만의 매력도 있어 이 시리즈를 다 읽어봐야 어떤 작품인지 알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