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
이종범 지음 / 토야네북스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이란 책은 결론만 말하면 지금 내게 "꼭" !!! 필요한 책이었다.

몇년 전에 어떤 책에서 한 저자의 이야기를 읽은 적이 있다. 그 책의 일본인 저자는 매일 블로그에 글을 올려 지금의 작가가 되었고 이미 수십권의 책을 내었다는 내용이었다.

그때 한창 블로그가 사람들에게 알려질 때였고 나 역시 그 글을 읽고 한번 도전해 보자~라며 블로그라는 것을 시작했다. 뭔가 주제를 정하고 글을 쓰는 것은 아니었다.

단순 호기심을 가지고 좋아하는 사진이나 연예인 사진을 보며 몇마디 적는 정도였다.

 

하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글 올리는 것이 지겨워지고 다른 생활에 바빠 하루 이틀 글이 올라가지 않다가 그만 블로그는 빈집이 되었다. 그렇게 또 시간이 흘렀고 최근에야 다시 블로그에 불을 밝혔다.

단지 매일 하는 일의 메모 겸 흔적을 남기자는 목적이고, 매일매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글을 올리는 것이 목표였다. 정말 매일매일 글을 올렸고 나 자신과 약속했던 100일이 지난 후 큰 포상을 내렸다.

 

그 뒤로는 재미가 생긴 것이다. 100일이 200일이 되고 300일이 되어 지금은 나 스스로가 내 자신에게 뭔가 선물을 하지 않아도 선물을 받고 있다.

다른 사람들과 소통도하게 되고 알지 못했던 것들을 배워가고 있다.

 

그런데 자꾸 욕심이 생겼다. 매일 나의 블로그를 방문해주는 사람들도 생기고 주고 받는 정보들도 생기면서 내 집을 좀 더 사람dl 살고 좋은 집으로 꾸미고 싶었다. 하지만 아무것도 아는 것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하나 생각만 하고 있었다.

 

블로그를 관리하더라도 나도 보기 좋게~남들도 보기 좋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었지만 어디서 그런 정보를 얻을 수 있나 했는데 '블로그로 꿈을 꾸게...'라는 책이 나에게 왔다.

 

 

 

이책이 진짜 내게 필요했는데 읽어보니 정말 잘 읽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궁금해하고 고민했던 블로그에 대한 답이 거의 다 나와 있었다.

블로그 경영(?)의 초보자들에게 권하고 싶다. 공부하듯이 읽어도 좋고 목차를 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 발췌해서 읽어도 좋을 듯하다. 그만큼 책에는 알짜 정도가 많이 들어있다.

 

총 9개의 챕터(장)로 되어 있는 만큼 꼼꼼하게 책을 만들었다는 느낌이 우선 든다.

무조건 많은 양의 정보를 담으려고 한것 보다는 필요한 정보다 골라골라 담은 인상도 많이 받는다.

블로그 운영 초보자인 나에겐 많은 챕터들 중 챕터 1, 2가 가장 고급정보였다.

초보자이다 보니 운영면보다는 마음가짐에 있어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하고 말고의 문제가 생기는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하지 말아야 하는 10가지 이유'를 읽고 다시 한번 열심히 해 보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내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몇가지만 옮겨 본다.

 

1.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블로그를 하려면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블로그에 글도 쓰고, 댓글도 남기고, 관리를 하려면 하루에 일정 부분의 시간을 떼어서 투자를 해야 하는 것이다. (중략)

 

2. 매일 글을 써야 한다.

하루도 빼 놓지 않고 글을 써야 한다. 최소한 매일 글쓰기는 1년 이상 해야 한다.

365개 이상의 글을 1년 안에 써야 한다는 뜻이다. (중략) (p.19)

 

6. 글을 읽어야 한다.

블로그 글쓰기를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의 글을 많이 읽어야 하고, 시간은 한정되어 있기에 최대한 전략적으로 글을 읽고,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정보를 습득할 필요가 있다. (p.41)

 

8. 평소에도 항상 블로그를 생각해야 한다.

블로그를 통해 꿈을 이후기 위해서는 항상 블로그를 생각해야 한다. 이것은 블로그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라는 것이 아니라 항상 주변에 블로그의 소재가 있기 때문에 블로그와 연관지어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을 의미한다. (p.45)

 

챕터 3에는 실제로 블로그를 통해 꿈을 이룬 사람들의 인터뷰 내용이 있다.

블로그로 꿈을 키우는 사람들에겐 그들의 짧은 인터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챕터 5에는 '내 꿈을 위한 첫 발걸음, 블로그 글쓰기 비법'이 나와있다.

난 이 챕터에서 평소에 쓰지 않던 예약 기능을 활용하는 법을 보고 사용해보고 있다. (아직 3일째)

블로그에 글을 당일 올리는 일을 해 오고 있었는데 가끔 스트레스도 받고 바쁘게 일하다 보면 잊어버리는 경우도 있어 잘 이용해 보려한다.

 

이 외에도 블로그 콘텐츠 만드는 법과 관리법 등도 자세하게 나와 있어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다.

 

블로그 초보자들이여~ 열심히! 꾸준히! 매일매일! 블로그 관리해 블로그로 꿈을 이루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