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날씬할 방법을 찾고 있어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5
폴 매케나 지음, 서진 엮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들 누구든 다이어트에서 자유로울 순 없다. 요즘은 비만뿐만 아니라 마른 비만도 문제다. 아무래도 현대인들의 식생활이 많이 변화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병행하면서 식이조절까지 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체중을 줄이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어쩌면 우리가 식사를 제대로 하지 않기 때문이기도 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감정적인 배고픔에 따라 음식을 먹고 있다. 감정적인 배고픔으로 먹은 음식은 포만감을 느끼지 못한다. 애체오 음식으로 인한 배고픔이 아니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고 식사를 중단하라는 신호도 받을 수 없다. 몸의 자연스러운 상태는 배고플 때 먹고 포만감을 느끼면 멈추는 것이다. 이 신호가 뇌에 도달하는 데 최대 20분이 걸린다고 한다. 속도를 늦추면서 식사를 하고 의식적으로 음식을 먹으면 이 신호를 즉시 알아차리기 쉽다.

다이어트를 위해 매일 체중계에 올라가 체중을 체크한다. 이래서는 정확한 감량 수치를 알 수 없다. 모든 사람의 체중은 언제나 오르락내리락한다. 만약 체중을 꼭 재고 싶다면 최소 2주 이상 간격을 두고 재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아마도 비만으로 인한 자존감 결여, 집중력 저하, 극심한 우울증 등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영원히 날씬할 방법을 찾고 있어>에서는 실제 100kg이상을 감량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다. 비만으로 인해 우울했던 마음이 긍정적인 의지로 바꾸면서 많은 변화를 맞는다. 음식과 몸에 대한 태도를 바꾸고 몸의 신호를 듣고 이해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그때부터 체중이 빠르고 쉽게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목표 체중에 도달할 수 있었다는 생생한 증언들이 있다. 새롭게 찾은 자신감으로 인생이 바뀐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