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학교 샘터어린이문고 79
박남희 외 지음 / 샘터사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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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 능력이 필요한 사람은 자신과 다른 사람을 구분하지 못해 내가 좋으면 상대방도 좋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 물론 내가 싫은 것도 상대방은 무조건 싫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공감 능력이 필요한 아이들이 있는 학교가 <제로 학교>이다. 이 <제로 학교>에서 벌어지는 네 가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이 이 동화 <제로 학교>이다. 첫 번째 동화 '메이트 러너'는 달리기를 너무 좋아해 육상 선수가 되고 싶은 은서의 이야기다. 은서는 달리기를 너무 좋아하고 육상부에 들어가고 싶어 제로 학교에 전학을 한다. 은서는 자신이 달리기를 좋아하는 만큼 실력도 최고라고 생각했다. 5학년 육상부는 은서와 기주, 명우 이렇게 3명이다. 은서는 자신이 셋 중 1등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육상부 선배들과 다른 아이들은 기주가 실력이 뛰어나다고 한다. 은서는 기주에게 약간 질투가 났다. 그러다 명우가 훈련 중 다니면서 은서에게 예상 밖의 일이 생긴다.

세 번째 동화 '고치고치'는 정후의 이야기다. 정후는 전학을 왔는데 강아지 같기도 하고 곰 같기도 한 봉제 인형을 가지고 있었다. 아주 오래 되어 보이는 봉제 인형은 군데군데 기운 자국도 있었다. 인형의 이름은 구슬이였고 정후에게 소중한 인형이지만 반 아이들은 구슬이를 싫어했다. 인형은 너덜거리고 냄새가 났다. 아이들은 인형 구슬이 때문에 정후와도 친하게 지내지 못하는 것 같았고 점점 담임 선생님이 정후만 편애해 인형을 가지고 오지 못하게 하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정후가 인형을 집에 두고 올 수 있을까? 인형 구슬이와 정후는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 <제로 학교>에서는 다른 아이들이 가진 여러 가지 이야기를 이해하지 못하고 싫어하고 미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소통을 하고 나면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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