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의 순간, 치트키 독서 - 실패의 순간에 나를 일으켜준 것은 언제나 ‘책’
이혜주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 '독서모임'이라는 것을 해 본 적은 없다. 독서모임이 어떤 분위기의, 어떤 모임일지 궁금하기도 하지만 아직은 주변에 그런 독서모임이 없어 가입한 적은 없다. <실패의 순간, 치트키 독서>은 독서모임을 운영한 저자의 독서에 관한 이야기로 책과 기록, 독서모임을 통해 발견한 가능성과 인생 이야기가 있다. 독서는 단순히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누군가의 인생의 방향을 알려주기도 하고, 때론 문제의 해답을 알려주기도 한다. 자신이 가지고 있고 고민하고 있는 문제가 어떤 것이냐에 따라, 어떤 책을 만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실패의 순간, 치트키 독서>에서도 인생의 방향을 알려준 책들을 추천한다. 무능한 자신을 마주칠 때, 힘들었던 때, 선택과 집중이 필요할 때, 재테크를 시작할 때, 결혼에 대해 생각할 때, 육아를 할 때 등 생활에서 독서가 필요할 때 책을 추천한다.


독서는 언제나 기록과 함께이다. 기록으로 남긴 것이 블로그였고 19년이나 블로그를 쓰고 있다. 처음 블로그를 할 때 어떤 포스팅을 할지 고민이 많다. 내 블로그에 가장 좋은 것들만 채우려는 욕심을 내려놓고 포스팅의 타깃과 목적을 설정하여 양질의 정보를 담는다. 독서 모임은 소수의 인원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경험이 부족하니 크고 작은 실수가 있을 수밖에 없다. 독서 모임은 평소 아끼지만 자주 보지 못하는 사람들와 정기적인 만남을 위한 자리이기도 했다. 독서 모임에서 읽을 책은 필요한 시기에 목적에 맞는 주제의 책이 좋은 책이다. 한 권의 책이라도 취향에 맞는 책을 찾았다면 알고리즘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책 추천해 주는 영상을 올리는 는북튜버나 북스타그래머가 많아 참고해도 좋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