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너는 편하게 살고자 하는가 라이즈 포 라이프 1
프리드리히 니체 지음, 김요한 옮김 / RISE(떠오름)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세기 독일 시인이자 철학자인 프리드니히 니체는 서구의 전통을 깨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려고 했다. <왜 너는 편하게 살고자 하는가>에서는 니체의 철학은 그의 주된 관심사 중 하나인 존재의 목적과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탐구한다. 니체의 글은 때론 도전적이고 때로는 논란의 여지가 생기기도 한다. 자기 자신과 세계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기도 한다. 인간 존재에 관한 근본적인 문제를 제시하고 우리가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니체에 관한 다양한 견해와 논쟁, 정신저거 기반에 끼친 영향력을 보면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고민하게 한다. 니체는 평범하지도 높지도 않은 그 어디쯤에 머물러야 한다고 말한다. 평범한 곳에 머물지 말고 그렇다고 너무 높은 곳에 올라가지도 말고 항상 중간 지점에 머물러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그런 중간을 찾기가 쉬운 일은 아니다.

니체는 진정한 사랑은 사랑하는 사람의 모든 면을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한다고 했다. 상대방의 감정과 행동을 이해하고 모든 것을 포용하는 것이다. 이는 사랑하는 사람의 단점과 장점, 열정적인 면까지도 포함한다. 이렇게 진정한 사랑은 상대방의 부분적으로만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전체를 수용하는 것이다. 상대방이 겪고 있는 어려움이나 문제를 부담이 될 수 있는 상황에서도 지지하고 응원한다.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들의 삶의 일부가 되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에서 나온다. 그러나 요즘은 그런 진정한 사랑을 만나기 힘들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이 더 많이 받는 사랑을 하고 싶어한다. 사랑하는 사람의 전체를 이해하고 받아들임으로 우리는 더 깊은 수준의 사랑과 연결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