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경영 : 소상공인편 - 1000만 소상공인의 경영 위기 극복과 성장을 위한 경영 전략 실전서
황창환 지음 / 라온북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상공인들이라고 하면 상시 근로자 5인 이하인 사업자이지만 제조업, 건설업 등의 경우는 10인 이하인 사업자를 말한다. 팬데믹으로 어려워진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에서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만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모르고 있다. 게다가 소상공 사업자들은 경영을 어떻게 해야 할까? <컨설팅 경영: 소상공인 편>에서는 소상공인들의 문제 해결과 성장의 기회를 찾아갈 수 있게 도와준다. 소상공인은 차별화된 가치 제공을 통해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충족시키고 감성 마케팅과 체험 마케팅을 활용하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다.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계획한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서비스 디자인을 기획한다.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장을 찾아낸다. 가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협력과 시너지를 창출한다.

상시 근로자 5인 이하의 사업장에서도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 우리는 따뜻한 조직문화와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직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조직을 구축할 수 있다. 조직의 심장이 뛰기 시작하는 순간 정기적인 소통과 문제 해결을 통해 강력한 조직 문화를 조성한다. 협력으로 모두의 성공을 이끌 수 있게 한다. 공동의 성공을 위한 인센티브 마련이나 서로 배우고 성장하는 멘토링 문화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런 것들이 개인과 조직 모두에게 발전을 가져올 수 있다. 개인의 발전을 위해 지원과 기회를 제공하고 공정한 평가와 보상으로 동기를 부여한다. 직원을 중심으로 하는 근무 환경을 조성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