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돈의 속성 - 레벨 2단계
서진 엮음, 돈의 속성 원저, 강인성 일러스트 / 스노우폭스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려면 돈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청소년을 위한 돈의 속성>에서 돈이라는 것에 대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고 이해할 수 있게 했다. 큰 부자가 되는 것이 목표는 아니더라도 경제관념을 익히고, 경제를 알면서 돈과 경제의 흐름을 읽을 수 있다. 나아가 가정 경제를 튼튼하게 하고 노후 준비를 잘 할 수 있게 한다. 돈에 관해 알아보고 모으는 것은 게임과 비슷하다. 부자가 되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하는 일들도 마찬가지로 일단 시작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다음부터는 조금 쉬워진다. 직접 돈을 모으고 굴려서 점점 더 큰돈을 만들어 보기를 권한다. 세계적인 부자들은 어렸을 때부터 자신이 직접 돈을 벌었다. 워런 버핏은 열 살도 되기 전에 장사를 시작했고 10대에 주식 투자를 했다고 한다. 부자가 되려면 돈을 모으고 그 돈을 투자를 하는 것이다. 돈이 생기면 저축부터 하는 것이 바로 부자가 되는 비법이라고 할 수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 돈을 모으기 위해 지금부터 할 일은 부자 계획 또는 나의 미래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부자가 되면 하고 싶은 일들과 목표 금액을 적어둔다. 차근차근 달성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운 다음 연령별로 모을 금액을 적어 본다. 돈을 버는 방법은 많다. 힘들게 노동을 할 수도 있고 회사에서 일하고 받는 월급, 주식 투자를 통해 번 돈, 저축하고 받은 이자 등이다. 돈을 벌 때는 품질이 좋은 돈을 벌어야 한다. 일 해주고 받은 돈, 투자나 정당한 사업으로 벌어야 한다. 돈을 버는 것만큼 쓰는 것도 중요하다. 돈을 어떻게 쓰고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나중에 가난하게 살지 부유하게 살지를 결정한다. 부자는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라 적은 돈부터 차근차근 모으면서 돈을 관리하고 불리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돈에 관한 것도 꾸준히 배우고 훈련해야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