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라이프 밸런스 - 디지털 세상에서 똑똑하게 살아가는 101가지 방법
타이노 벤즈 지음, 이은경 옮김 / 책장속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 스마트폰을 얼마나 사용하는지 매주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 처음엔 확인을 해보기도 하며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자면 반성하기도 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확인하지 않고 알림을 무시한다.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일 수 있을까?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이는 것은 어디까지나 자신의 의지가 우선일 것이다. 그리고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이거나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테크 라이프 밸런스>에서 '스마트폰 내려놓기'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이는 방법으로 전원을 꺼두는 방법밖에 없을까? 한 프로그램에서 연예인이 자신이 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사용해 금욕상자라고 하는 박스에 스마트폰을 넣고 잠금한 뒤 스마트폰 없이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게 되자 길도 물어가야 하고 물건을 사려고 해도 현금으로 계산해야 했다. 이런 일들이 처음엔 귀찮고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점점 스마트폰 없는 시간에 익숙해졌다.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와 멀어지고 집중력을 높이는 가장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은 알람 설정이다. 디지털 기기에서 알람 설정을 대부분 가능하고 필요한 경우 알람을 설정해 두고 잠시 디지털 기기를 꺼두는 것이다. 공부를 할 때나 노동이나 업무를 할 때,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려면 반드시 휴식이 필요하다. 디지털 기기 대부분이 내뿜는 블루라이트가 수면 시간을 줄인다. <테크 라이프 밸런스>에서 제안하는 방법은 단계별로 시도할 수 있어 잘 실행될지 모르겠지만 스마트폰 없이 살아가는 일상의 시간을 늘리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