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 - 블로그 만들기부터 인플루언서 되기까지!, 전면 개정판
황윤정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그는 취미용으로 활용할 수도 있지만 최근엔 수익형 블로그라고 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실어 방문자수를 계산해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방문자가 많은 파워블로거가 되면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네이버는 블로그 마케팅 정책을 조금씩 바뀌기도 해 수익을 올리는 것이 쉽지 않게 되었다. 그래도 블로그 마케팅의 정석을 통해 방문자수를 올리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된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은 블로그를 이용한 브랜딩부터 판매까지 알아려주며 붐비는 블로그로 만들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이나 이용자로 붐비는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다면 블로그를 이용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기획은 어떤 분야에서도 중요하지만 블로그에서도 중요하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을 정하고 목적을 이루기 위한 목표를 세운다. 블로그를 봐 줄 대상을 정하고 꾸준히 글을 쓸 수 있는 주제도 정한다. 무엇을 하는 블로그인지 제목을 짓고 게시글들을 체계적이고 직관적으로 보여 줄 카테고리를 정한다. 꼼꼼하게 기획하고 요소 간에 통일성을 유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이제는 블로그를 모바일 앱으로도 쉽게 관리할 수 있어 모바일 환경에 맞는 세팅이 필요하다. 스마트폰에서 정보를 얻는 비율이 90%가 넘기 때문에 모바일 블로그 홈 화면도 잘 꾸며야 한다. 블로그에서는 방문자수나 이웃을 맺은 사람들 수, 일별 조회수 등을 살펴볼 수 있다. 통계 메뉴를 통해 자신의 블로그가 목표 고객에게 잘 전달되는지, 방문자들이 원하는 글로 유입되고 있는지 체크한다. 마케팅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좋은 게시글을 발행하는 것만큼 블로그로 방문하는 사람들의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블로그 글을 발행할 때마다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구체적인 주제 분류가 검색 노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네이버 검색 결과 노출 순서를 보면 블로그 마케팅이 왜 중요한지 알 수 있다. 키워드가 세부적일수록 검색 결과 상위에 블로그의 게시글이 놓이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