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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 전략은 시장을 세분화하고 세분된 시장 중 표적시장을 선정한 후 선정된 시장에서 어떤 위상에서 확보할 것인지 대안방안을 수립하는 전략이다. STP는 시장을 세분화하고 타깃을 선정하고 포지셔닝하는 전략이다. 질환별로 이런 STP 전략이 필요하다. 제약영업마케팅의 미래는 어떨까? 제약회사 영업사원은 누구나 할 수 있으나 아무나 할 수 없다.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고 구체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잘하는 일이 좋아하는 일이 되도록 제약영업에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 제약영업마케팅의 1차 고객은 의사다. 의사들은 의료 분야에서 전문가이고 그들을 대할 때는 항상 겸손해야 한다. 앞으로 제약바이오산업의 영업은 아주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면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성장할 것으로 예측한다. 매우 전문적이며 미래의 직업으로 비전이 밝다고 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