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임형식 지음 / 군자출판사(교재) / 202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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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영업마케팅은 생소하기도 하지만 자신의 회사에서 만든 의약품을 판매하는 영업이다. 제약영업마케팅 직원은 1차 고객인 의료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성 있는 역량을 갖춰야 할 것이다. 물론 어떤 영업이든 그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제약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이해하여 설멀할 수 있는 공부 방법은 자신감을 갖는 것이다. 실질적으로 활용해 의료인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여 실천하면 자존감을 높일 수 있고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가져도 좋다. <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에서는 제목 그대로 실무에 대한 많은 것들을 알려준다.


STP 전략은 시장을 세분화하고 세분된 시장 중 표적시장을 선정한 후 선정된 시장에서 어떤 위상에서 확보할 것인지 대안방안을 수립하는 전략이다. STP는 시장을 세분화하고 타깃을 선정하고 포지셔닝하는 전략이다. 질환별로 이런 STP 전략이 필요하다. 제약영업마케팅의 미래는 어떨까? 제약회사 영업사원은 누구나 할 수 있으나 아무나 할 수 없다.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고 구체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잘하는 일이 좋아하는 일이 되도록 제약영업에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 제약영업마케팅의 1차 고객은 의사다. 의사들은 의료 분야에서 전문가이고 그들을 대할 때는 항상 겸손해야 한다. 앞으로 제약바이오산업의 영업은 아주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면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성장할 것으로 예측한다. 매우 전문적이며 미래의 직업으로 비전이 밝다고 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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