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부터 배우는 웹 개발 리터러시
마스이 토시카츠 지음, 김모세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인터넷에 연결해 자신이 보고 싶은 동영상을 보거나 검색을 할 수 있다. 검색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음은 물론 SNS도 편리하게 사용한다. 이런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하다보니 자신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웹 개발을 전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는 무엇을 먼저 시작해야 좋을지 알 수 없다. 프로그래밍 입문서를 읽어봐도 만들고 싶은 것을 구현하기 힘들다. 우선 웹 개발에 사용되는 용어를 모르면 회의에서 사용하는 보고 자료나 지식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인터넷에서 어떤 용어를 검색해야 할지도 모른다. 그래서 <기초부터 배우는 웹 개발 리터러시>에서는 인터넷상에서 동작하는 서비스를 개발할 때 개발자나 서비스 제공자가 알아 둬야 할 지식을 웹 개발 리터러시로 폭넓게 정리하고 있다.

웹 브라우저는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웹 사이트 소프트웨어이다. 일반적으로 PC나 스마트폰에 처음부터 설치되어 있는 웹 브라우저를 그대로 사용한다. 웹 사이트를 만들거나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작업은 개발 전테에서 하나의 단계에 지나지 않는다. 다양한 기술을 기반으로 웹 사이트나 웹 애플리케이션이 동작하는 사실을 알았다. 개발한 것을 실행하기 이전에 먼저 개발할 환경을 준비해야 한다. 편리한 도구를 사용하지 않으면 개발 효율이 낮아지고 품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기초부터 배우는 웹 개발 리터러시>는 웹 개발 기초부터 알려주지만 완전 초보자에겐 가독성이 좋지 않을 수도 있다.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다면 도움이 되는 지식이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