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취업 혁명 - 취준생 99%가 모르는 3개월 만에 해외 취업 돌파하기
김민경 지음 / 라온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해외 취업도 많이 나간다. 취업 시장의 문이 점점 좁아진다고 하지만 찾아보면 방법은 언제나 있다. 국내 취업이 어렵다면 해외 취업도 가능하다. 이미 해외 취업을 경험한 사람들의 경험담도 많이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해외 취업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해외 취업을 원한다면 어떻게 준비하는지 잘 알아야 한다. 해외 취업을 한다고 하면 외국어가 유창해야 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영어나 외국어에 대한 두려움을 버려야 한다. 언어를 배우려고 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면 언어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도전 정신을 갖추고 관심 분야를 찾는다면 어떤 자격을 갖추어야 하는지 알아본다. 해외 취업은 인맥이 중요하다. 링크드인과 같은 플랫폼에 미리 회원 가입을 해두고 이력들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다.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에 대해 계속해서 자신의 프로필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다.

취업과 이직을 고려하고 있다면 먼저 자신이 어느 분야에 관심 있는지, 어느 분야에 자신 있는지를 제대로 알아야 한다. 자신의 강점과 포지션을 찾았다면 이를 바탕으로 공략할 분야를 찾는다. 적성을 찾았다면 구직자와 회사를 연결하는 사이트를 잘 활용하면 쉽고 빠르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다. 강점이 부각된 프로필과 헤드라인을 작성한다. 링크드인 페이지를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프로필을 만든다. 고품질의 프로페셔널 프로필 사진과 커버를 넣고 타깃으로 하는 업종 및 포지션의 콘셉트가 녹아 있는 커버와 사진으로 꾸민다. 프로필 사진과 커버 사진을 위해 롤 모델 3~5명 정도 찾아서 면밀히 분석하고 벤치마킹 해보면 좋다. 모든 필수 카페고리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해 경력, 학력, 자격증, 스킬, 추천서, 자원봉사 경험 등으로 나뉜다. 트렌드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자신이라는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게 노력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