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온라인 마케팅 성공 마스터 10단계 - 현역 실무 온라인 마케터의 인수인계서
나연재 지음 / 학지사비즈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렵고 힘들다고 생각하는 온라인 마케팅 실무를 10단계로 나누어 알아본다. 공식적인 온라인 마케팅 방법과 현업 마케터 및 실행사들이 활용하는 비공식적인 온라인 마케팅 기술까지 모두 <온라인 마케팅 성공 마스터 10단계>에 담겨 있다. 마케팅을 통해 효과적으로 매출을 상승시키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온라인 마케팅 업무 순서 10단계이다. 수익 파이프라인 구축, 맞춤 홍보 마케팅 채널 조사, 키워드 조사 및 활용, 상세페이지 제작 및 검색엔진최적화, 고객의 리뷰 마케팅, SNS 콘텐츠 제작, SNS 채널 운영 및 활성화, 이벤트 마케팅 기획 및 운영, 퍼포먼스 마케팅 실행, 결과 분석 및 최적화 전략 수립 등의 10단계이다. 10단계로 이루어진 업무 순서는 오랜 기간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판매하고 수많은 업체의 컨설팅과 광고 대행을 통해 만들어진 실전 경험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마케팅 업무에서는 10단계 중 절반 이상의 온라인 마케팅 업무를 하지 않기도 한다. 이렇게 되면 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들어온 방문자수는 많지만 그만큼 매출은 발생하지 않게 되는 결과를 낳는다. 광고비만 쓰고 매출은 오르지 않는 것이다. 온라인 마케팅 10단계를 십계명처럼 여기고 이 순서대로 업무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소비자 입장에서 요즘은 구매를 할 때 다른 사람의 후기나 리뷰를 많이 본다. 100% 신뢰하는 것은 아니지만 참고하고 구매에 있어 어느 정도의 영향을 미치는 것은 확실하다.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여 사이트에 업로드하면 리뷰 마케팅을 진행한다. 리뷰는 잠재고객들이 사이트에 유입되어 들어왔을 떄 구매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고객들이 리뷰를 생성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리뷰 이벤트를 통해 기획하여 운영하는 방법부터 전문 마케팅 업체응 통해 리뷰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처음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것이라면 창의적인 이벤트를 기획해 마케킹을 해 보거나 주변 지인들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처음부터 업체나 프로그램을 활용하게 되면 온라인 마케팅 실력이 향상되기보다 업체에 의존하게 된다. 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도구를 알아보고 콘텐츠를 업로드할 각 SNS 채널 운영 방법 및 활성화 방법에 대해 잘 알아둔다.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마케팅으로 매출을 올리는 방법도 알려준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홍보 마케팅 역시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다. 사업아이템을 홍보하면서 잠재고객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홍부하는 방법도 알아두면 좋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