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 있는 직장인의 대화법은 1%가 다르다 - 긍정 마인드를 만드는 말투의 힘, 삶을 성공으로 이끄는 공감의 힘
김다솔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은 단어 선택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말을 할 때마다 단어를 선택하기 때문이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수록 긍정 단어를 선택하고 부정적인 마인드를 가질수록 부정 단어를 선택한다. 부정적인 사람과 긍정적인 사람 중 부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은 당연하게 긍정적인 사람일 것이다. 부자들 중에도 낙관론자가 더 많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처음에는 우리가 먼저 단어를 생각하고 생각한 단어 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한다. 말의 영향력을 절대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아무 생각 없이 툭툭 내뱉은 한 마디 한 마디가 쌓여 당신의 인격이 되고 인생을 만든다. 오늘 자신이 하는 말이 누군가에게 상처가 될 수도 있고 당신을 평가하는 요소가 될 수도 있고 당신의 삶의 태도가 될 수 있다. 이렇게 말이라는 것은 누군가와의 관계에 있어 아주 큰 영향력을 끼치는 것이다.

호감가는 말투를 가진 사람에 대해 알아보자. 인사만 잘해도 인생이 바뀐다. 인사는 어색한 만남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마중물 같은 역할을 한다. 사람들은 인사를 통해 친밀감이 상승한다. 자신에게 밝게 웃으며 인사해주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상대의 이름을 부르는 일도 호감을 사는 일이다. 이름은 단순한 단어가 아니라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고유성을 나타낸다. 자신의 이름을 기억해주면 반가움과 고마움을 느끼게 된다. 그것은 친밀감으로 이어진다. 이름을 부르는 데서 나오는 친근감은 상대방과 가벼운 의견 충돌로 기분이 상했을 때도 효과적이다. 성공과 실패의 차이는 말 한마디 말투의 힘이라고 할 수 있다. <센스 있는 직장인의 대화법은 1%가 다르다>에서 상대방에게 호감사는 말투를 배울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