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환원 시대 숨어있는 명품 우량주로 승부하라 - 증권업계 '기업 탐방왕'의 실전 투자법
김기백 지음 / 세이코리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를 할 때 글로벌 기업이나 대기업의 주식을 많이 구입한다. 아마도 기업에 대해 따로 검증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기에 믿고 투자하는 것이다. 하지만 투자에 어느 정도의 경력이 쌓인다면 자신만의 명품 우량주를 찾고 싶을 것이다. 투자 대상을 선정할 때 남들이 수익을 내기 좋다고 말하는 테마주는 제외하고 안정적이라고 말하는 대형 우량주에 쉽게 손을 뻗지도 않지만 시장에서 소외되고 저평가된 기업을 찾아 투자하는 것이다. <주주환원 시대 숨어있는 명품 우량주로 승부하라>에서는 저평가된 명품 우량주 찾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미 규모가 큰 대형주나 누구나 아는 대형 우량주보다는 중소형 우량주가 장기 투자의 수익이 더 클 수 있다.

우량주라는 것은 기업의 크기가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다. 성장성 있는 기업에게 시간만 충분하다면 자연스럽게 우량하다고 평가받을 수 있는 수준으로 자랄 것이다. 기업의 크기보다는 기업의 내재 가치와 지속성을 위한 경쟁우위가 사실은 더 중요하다. 펀드매니저도 우량주 가운데 중소형 우량주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소형 우량 기업들은 장기적으로 기대수익률이 높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수천억 워느이 시가총액에서 조 단위로 성장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중소형 우량주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는 초과 수익을 내기 용이하고 목표 수익률을 더 높게 잡을 수 있다. 또 더 큰 배당수익을 얻을 수 있고 매크로 변수에 대한 민감도가 낮아 거시 경제의 대형주보다는 덜 민감하다. 아직 시장에 널리 알려지지 않은 기업이 높은 경쟁력을 지녔다고 판단된다면 투자를 주저할 필요가 없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