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태도 - 행복한 이기주의자로 평생 살아보니 알게 된 것들
웨인 다이어 지음, 이한이 옮김 / 더퀘스트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의 비결은 사랑의 비결과 같다고 한다. 사랑을 좇으면 절대로 사랑을 얻을 수 없다. 하지만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행동하고 사람들을 만나면 사랑이 다가온다. 사랑은 좆으면 다가오지 않는다. 모든 것은 태오듸 문제이다. 자신이 무엇을 믿을지 스스로 선택하고 자신에게 일어나느 모든 일은 자신의 선택이다.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 자신을 가로막는 일, 계속 내 역할을 하지 못하게 방해하고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게 하는 일들도 모두 자신의 선택이다. 외적 동기로 움직이는 사람들은 타인의 인정을 찾아 헤매고 핑곗거리를 찾고 자기가 왜 그런지를 여러 사람, 상황 탓으로 돌린다. 외부에서 동기를 부여받는 사람도 수없이 많지만 어떤 이들은 외적 동기와 내적 동기를 모두 가지고 있다. 이런 사람들은 내면에 다소의 방향성을 가지고 있긴 하다. 외적 동기가 아니라 내적 동기를 기반으로 생각하도록 사고방식을 변화시켜야 한다.

모든 행동은 생각에서 비롯된다.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것에 신경을 쓰고 있으면 좋아하지 않는 일들이 다가온다. 인생에서 일어나는 문제는 모두 마음속에서 경험하는 것이다. 우리는 생각으로 경험하며, 어떤 일을 문제로 만들어버리도록 처리한다. 삶에서 벌어지는 문제가 모두 내 마음속에 있는 것임을 알게 되면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 역시 마음속에 있음을 알게 된다. 생각을 부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가지 말아야 한다. 부정적인 것을 찾으면 늘 부정적인 것을 보게 된다. 나라는 존재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스스로 믿고 있는 그 모습 그대로이다. 나의 가치는 다른 어떤 것에서 나오는 게 아니라 내가 믿기로 한 생각에서 나온다. 우리는 모두 자신을 원하는 대로 만들어갈 역량과 의지가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