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부부 범죄
황세연 지음, 용석재 북디자이너 / 북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내나 남편을 죽이는 가장 완전한 방법'이라는 소개를 보면 시사프로그램에 나올만한 문구가 아닌가 싶다. <완전 부부 범죄>는 자신의 배우자를 죽이는 8가지 방법을 담고 있는 소설집이다.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대상과 한국추리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작가의 단편소설들을 모았다. 부부는 사랑으로 결합된 가족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그 사랑이 사라지면 '님'에서 '남'이 될 수 있는 관계이기도 하다. 이혼이라는 사회적 제도가 있지만 그 이혼보다 살인을 택한 배우자들의 8가지 살인방법을 읽어본다. 8편의 단편소설은 '결혼에서 무덤까지', '인생의 무게', '범죄 없는 마을 살인사건', '진정한 복수', '비리가 너무 많다', '보물찾기', '내가 죽인 남자', '개티즌' 등이다. 배우자를 죽이기 위해 온갖 방법과 수단이 등장한다. 이들은 모두 완전범죄를 꿈꾸고 단편소설이라 짧은 분량이라 강한 인상을 남기는 단편들이 많고 반전과 반전이 반복해서 일어나기도 한다.


'인생의 무게'라는 단편소설은 강한 인상으로 남았다. 반전에 반전이 있는 단편소설로 <완전 부부 범죄>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단편소설이기도 했다. 제목 '인생의 무게'는 나중에 반전을 주는 단어이기도 하고 복선이기도 하다. 지영은 남편이 없는 동안 남편이 쓰고 있는 소설을 훔쳐본다. 남편은 결혼전부터 소설가를 꿈꾸었고 지금까지도 소설을 쓰면서 작가로의 열정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이번에 본 소설은 아내를 죽이는 내용이었다. 소설의 주인공 용민의 아내는 집에서 드라마만 보고 사는 사람이다. 가정 살림은 하나도 하지 않으면서 드라마만 보는 아내가 용민은 불만이다. 그래서 용민은 아내를 죽이려고 한다. 지영은 이 소설의 아내가 자신의 이야기로 보인다. 남편이 아내인 지영을 죽이려고 하는 것일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