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통의 원리를 상속하라
강준민 지음 / 두란노 / 2003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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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통의 원리를 상속하라.


  형통은 통하는 것이다.  길이 통하고 길이 열리는 것이다.  좋은 길이 열리는 것이다.  형통이 좋은 것은 다른 사람이 형통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성경적인 형통이란 하나님이 주신 은사를 발견하는 것이다.  또한 은사를 개발해서 사용함으로 하나님이 맡기신 사명을 완수하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영원한 형통함은 예수님을 믿고 영생을 얻는 것이다.  성경에서 배우는 형통의 비결은 남이 안 된다고 할 때는 잘되는 비결이다.  남이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비결이다.  환경을 초월해서 형통하는 비결이다.

  그중 이삭의 생애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성경적인 형통의 비결을 본다.  이삭이 형통한 것은 아버지 아브라함에게서 형통의 비결을 배웠기 때문이다. 형통의 비결을 배우기 위해서는 먼저 형통한 사람을 가까이해야 한다.
  형통한 사람은 몇 가지 있다.  첫째, 형통한 사람은 형통의식이 있다.  둘째, 형통한 사람은 긍정적이다. 셋째, 형통한 사람은 원리적용에 탁월하다.  넷째, 형통한 사람은 상대를 형통케 한다. 다섯, 형통한 사람은 미래지향적이다.
  형통의 비결을 실천해야 한다.  첫째,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다.  둘째,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다.  셋째,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는 것이다.

  이삭이 환경을 초월하여 축복을 받은 비결이 있었다.  이삭은 복을 약속하며 복을 주시는 하나님께 뿌리를 내렸다.  그 결과 환경을 초월해서 형통하는 축복을 누렸다.
  환경은 직시하더라도 눈을 들어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한다.  21세기를 살면서 형통하는 길은 앞을 내다보는 안목과 함께 변화를 직시하면서 변화에 빠른 속도로 대처하는 지혜를 갖추는 것이다.  21세기를 살아가는데 있어 변화에 민감해야 하는 것이다.
  환경을 따라 살지 않고, 믿음의 법칙에 따라 살아가야 한다.  첫째, 바라봄의 법칙이다.  둘째, 언어에 법칙이다.  셋째, 기도에 법칙이다.  넷째, 행동에 법칙이다.
 
  훌륭한 거부가 되는 비결이 있다.  먼저는 훌륭한 거부의 자아상을 가져야 한다.  거전한 자아상, 긍정적인 자아상, 성경적인 자아상을 갖는 것이다.  부정적인 자아상 또는 가난하고 빈고한 자아상은 버려야 한다. 대신 풍성한 자아상을 갖는 것이다.
  훌륭한 거부가 의미하는 것이 있다.  첫째, 깨달음이 깊다.  둘째, 지식과 지혜가 있다. 셋째, 하나님을 의지한다.  넷째, 존재가 넉넉하다.  다섯, 상대를 부유하게 한다.
  농작의 법칙을 터득함으로 훌륭한 거부가 된다.
  첫째, 농작의 지식을 소유하는 지식의 법칙이다.
  둘째, 때를 따라 심고 거두는 때의 법칙이다.
  셋째, 심은 종류대로 거두는 정직의 법칙이다.
  넷째, 심은 양을 따라 거두는 투자의 법칙이다.
  다섯, 심은 것이 열매 맺기까지 기다리는 인내법칙이다.

  형통의 원리는 형통에 있지 않으며, 형통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통하여 비로소 정상을 정복하는 법칙과 같은 것이다.  바로 이삭이 형통했던 것도 아버지 아브라함의 믿음을 상속 받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예기서 형통해질 수 있느냐는 아니다.  믿음의 원리를 상속한 다음에 그 원리를 적용한 나머지 아버지와 같이 적용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아버지가 누렸던 형통을 누릴 수 있었던 것이다.
  이 형통은 하나님으로 비롯되었기 때문에 하나님을 알려주는 성경말씀과 하나님을 경험하는 실천에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것이 형통함을 누리는 것이다.  시대가 변해도 사람이 변해도 변함없이 누릴 수 있는 것이 있다.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변함이 없는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이시다.  이 말씀에 형통이 있으며, 말씀이 생활화하면 형통함을 누리는 것이다.  성경도 내적으로 묵상하며 외적으로 실천할 것을 강조하는 부분에서 알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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