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 1인 기업 : 실전편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 1인 기업
이승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이들이 꿈꾸는 많은 것들은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워야 이루어지는 것들이 대부분인듯하다. 돈이 있으면 시간이 없고 시간이 넘치면 돈이 없는 경우가 허다하다 보니 우리들의 꿈은 언제나 꿈으로 남아 저만치에 멀리에 존재하는 것 같다. 그래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보다 자유로운 시간과 경제적인 여유가 필요한 듯하다. 물론 돈과 시간을 떠나서 꿈을 이루고 행복하게 사는 이들도 많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들과는 다르게 너무나 세속적인 행복을 바라고 있는 나로서는 이 책의 제목이 한눈에 쏙 들어왔다. 오랜 시간을 직장이라는 조직 속에 몸담아왔고 이제는 그 자리마저 위태로운 상황에서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 1인 기업>이라는 제목은 정말 매력적이었다.


이 책은 총 여덟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있다. 1인 기업으로 성공하는 비결을 알려주는 첫 번째 파트를 시작으로 다소 생소한 트리니티형 1인 기업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여덟 번째 파트까지 각 파트에서는 1인 기업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쏟아내고 있다. 그런데 대부분의 이야기들이 1인 기업의 마케팅에 관한 이야기여서 처음 시작하는 나로서는 이해하기가 다소 어려웠다. 제목에서 간과했던 '실전편'이라는 단어가 발목을 잡고 있는 듯했다. 읽는 도중에야 '기본편'의 존재를 알았고 기초도 없이 실전에 뛰어들었다는 후회를 하며 어렵게 어렵게 완독할 수 있었다.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보다는 인터넷 카페를 통해서 수익을 더 많이 창출할 수 있는 이유와 혼자서도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고,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피와 살이 되는 기본적인 이야기들도 만날 수 있지만  '기본편'을 먼저 만나보고 오는 편을 권하고 싶다. 기본편을 접하고 이 책을 만난다면 더욱 커다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직장의 조직 생활에 지친 이들에게는 나도 언젠가는 이라는 희망을 품게 해주는 비타민 같은 책인 것은 분명한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