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코노미 - 1인 가구가 만드는 비즈니스 트렌드
이준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핫한 이슈들 중 하나가 '혼밥''혼술'등 혼자 사는 사람들의 생활 이야기이다. 주위를 보더라도 학교를 졸업하고 일자리를 구하여 부모로부터 독립하는 젊은이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방송이나 영화 등의 다양한 매체에서 그들의 '홀로서기'와 관련된 많은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런 다양한 매체에서 보여주고 있는 1인 가구의 다양한 모습들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나 본다. 21세기북스에서 나온 <1코노미>는 나홀로족이 만들어낸 새로운 소비 트렌드의 분석을 통해서 1인 가구를 겨냥한 마케팅 등을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1인 가구가 만들어내고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트렌드를 알기 쉽게 보여주고 있는 유익한 책이다.

 

 

이 책은 크게 세 파트로 이루어져 있는데 파트 1. 1인 가구 전성시대에서는 1코노미의 의미와 1인 가구의 증가에 대한 내용들을 많은 자료들과 함께 볼 수 있고 파트 2. 1코노미 소비 트렌드에서는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른 새로운 소비 유형들을 집, 여행등 여섯 챕터로 나누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파트에서는 정말 다양하고 많은 새로운 제품들과 상품들을 만나 볼 수 있어서 '나홀로족'들에게는 정말 커다란 도움이 될 듯하다. 마지막으로 파트 3. 1코노미 비즈니스에서는 1인 가구들을 상대로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마케팅 방법들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나홀로족'들을 자신의 고객으로 만들고 싶어 하는 마케터와 상품 기획자들에게는 중요한 지침서가 될 듯하다. 총 13챕터로 구성된 이 책에서 그냥 지나쳐도 좋을 만한 챕터는 단 한 챕터도 없어 보인다. 이 책 한 권으로 1인 가구의 모든 것을 알 수 있고 '나홀로족'에게는 혼자 사는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을 것이다.

 

1인 가구에 대한 책은 처음 읽는 까닭에 모든 것이 새로웠고 모든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특히 중간중간 자리한 심리테스트는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언제나 새로운 경험은 흥미롭고 재미난듯하다. 하지만 그 처음이 이 책<1코노미>와 함께여서 더욱 쉽고 재미나게 즐거운 경험을 마칠 수 있었다. 책 속에 나오는 많은 내용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말 많은 자료와 사진들을 담고 있어서 좋다. 나홀로족을 상대로 할 마케터나 기획자들에게도 좋은 책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나홀로족'을 준비하는 젊은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이 준비하는 홀로서기를 충분히 자신감있게 준비할 수 있게 해주는 에너지를 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