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부자가 된 키라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경영 동화 6
최형미 지음, 원유미 그림 / 을파소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가끔 서점에 가면 눈에 띄던 을파소에서 나온 키라시리즈를 만나보았다. 이번 책의 제목은 <사람부자가 된 키라>이다. 제목에서 느껴지는 첫 느낌은 주인공 키라가 아이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리더가 되는 이야기일꺼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 이야기 속의 주인공은 작은 섬에서 서로를 이해하는 방법을 배워가는 모든 아이들 같다. 모든 아이들이 리더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인 듯하다. 다른 책들에서 보여주는 주인공 위주의 이야기 흐름이 아니라 책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성격을 가진 아이들이 모두 주인공이 되는 그래서 이 책을 읽는 우리 아이들도 각자가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느낌을 갖게 해주는 정말 훌륭한 책이다.

 이 책에서 보여주는 이야기와 그림은 아이들의 꿈을 이루게 도움을 주기에 충분하다. 아니 차고 넘치는 듯하다. 이 책속의 이야기를 통해서 아이들은 우정을 배우고 진정한 리더십을 배우게 될 것이다. 이야기 중간 중간 보여주는 키라와 루나의 리더십 노트는 아이들이 읽은 이야기의 내용을 다시한번 정리할 수 있게 해주고 있고, 책 뒤편에 자리 잡고 있는 부록: 리더십 키우기는 아이들이 책 속의 이야기를 통해서 키운 리더십에 관한 생각을 더욱더 흥미롭게 되짚어볼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이 책의 이야기와 이 책의 부록을 접하면서 아이들은 벌써 훌륭한 리더가 되어 있을 것이다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경영 동화 시리즈를 처음 접해보는 까닭으로 이 책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진다. 시리즈의 다른 책들도 우리 아이들에게 꼭 읽어보게 하고 싶다. 남 앞에 서기 부담스러워하는 아이들에게 진정한 리더가 가져야 할 덕목들을 재미난 이야기를 통해 보여주고 있어서 우리 아이들이 쉽고 재미나게 사랑받는 리더가 되는 길을 보여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