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가 체질 - 직장인 마인드를 뛰어넘어 성공하는 51가지
마쓰오 아키히토 지음, 박재영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직장을 다니면서 늘 꿈꾸는 것이 있다면 창업을 통한 자립일 것이다. 내가 직접 내 일을 계획하고 경영해 나가는 창업을 언젠가는 이루고 싶다는 희망을 품고 오늘을 견디는 직장인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직접 계획하고 이룬 창업인 만큼 그 리스크 또한 온전히 나 혼자만의 몫이 된다. 그만큼 창업에 따른 위험은 우리들 주위에 도사리고 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창업을 미루고 생각만으로 그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창업에 따른 많은 리스크 중에서 가장 큰 것은 아마도 창업을 하고 한 조직을 이끌어가는 올바른 마인드를 가지지 못하는 데서 오는 리스크가 가장 클 것 같다. 이 책은 그런 마인드에 관한 책인 듯하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의 올바른 자세를 다루고 있어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정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다.

 

창업을 꿈꾸는 이들의 올바른 생각에 대한 책들은 많이 있다. 서점에 가면 작은 가게에서부터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하는 벤처 기업까지 창업을 다루는 책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책들과는 조금은 다른 관점에서 이야기를 펼쳐내고 있다.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가져야 할 마인드를 얼핏 보기에는 너무나 사소해 보이는 것들까지 섬세하게 들여다보고 있다. 그것도 창업에 성공할 가능성이 있는 성향과 그렇지 못한 성향을 비교하면서 보여주고 있어서 더욱 피부에 와 닿는다. 저자는 51가지의 직장인 마인드를 뛰어넘어 창업의 성공에 이르기 위한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작은 부분 한 가지도 놓치지 않고 설명해주려는 저자의 노력을 엿볼 수 잇는 대목이다. 창업에 필요한 마인드를 실생활에서 찾아보고 창업가 체질에 이르는 길을 세심하게 다루고 있어서 좋았다.

 

언제나 꿈만 꾸는 창업이 아니라 창업을 작은 것부터 조금씩 준비해 가는 이들에게는 정말 좋은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다. 이 책을 통해서라면 창업이라는 꿈도, 창업에서의 성공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꿈을 이루게 하는 디테일한 방법을 찾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책이다. 창업을 그리고 있는 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