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천재가 된 홍 팀장 - 실행력을 높이는 기적의 독서 솔루션
강규형 지음 / 다산라이프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색다른 형식으로 자기 계발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는 다산북스에서 나온 독서 천재가 된 홍 팀장을 만나본다. 이 책은 자기 계발의 방법으로 독서를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는 자기 계발에 있어서 독서가 얼마나 중요한지 여러 예시들을 보여주면서 디테일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올바른 독서법을 섬세할 정도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다소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자기 계발서를 더욱더 잘 활용할 수 있는 길을 보여주고 있는 듯해서 좋았다.

 

이 책은 크게 1부에서부터 5부까지 다섯 부로 구성되어있고, 각 부는 독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으로 다시 세분화하여 독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그런데, 이 책이 다른 독서법을 다룬 책들과 가장 큰 차이점 중에 하나는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방식에 있는 듯하다. 두 등장인물의 대화를 통해서 독서에 대해서 또 자기 계발에 독서를 활용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있다. 그 설명 대상은 "팀장"이라는 직급을 주로 하고 있지만 대리가 읽어도 사장이 읽어도 좋을 내용들을 담고 있다. 직접 사회 생활에 적용하기에 무리가 없는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서 직장인 뿐만 아니라 독서를 통해서 자기 자신을 돌아보길 원하는 이들에게 커다란 도움이 될 책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부분은 저자가 평생의 독서 과정에서 직접 간추린 '블루북'리스트가 있는 부록 부분이다. 서점에 가서 책을 선택한다는 것은 보기보다 어려움을 줄때 가 많다. 특히 자기 개발서를 선택할 때는 어떤 책이 도움이 될지 난감할 때가 많았다. 그런 어려움을 줄여줄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나 반가웠다. 또한 독서를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훌륭한 팁을 제공해주고 있는 "실행력을 높이는 독서 솔루션" 부분도 좋았다. 13단계에 걸쳐서 조금씩 심도 있는 독서의 세계로 독자들을 이끌어 주고 있어서 이 책은 책을 좋아하고 올바른 독서를 하고 싶은 이들에게 정말 훌륭한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