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호기심을 위한 미스터리 컬렉션 - 당신이 믿는 역사와 과학에 대한 흥미로운 가설들
맹성렬 지음 / 김영사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들이 사는 세상에는 설명하지 못하는 많은 일들이 존재하고 그 기괴한 현상들을 과학적으로 증명하려는 많은 노력들이 또한 존재한다. 그런 이상하고 설명할 수 없는 많은 일들의 존재가 우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어서 우리들의 지적인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는 듯하다. 미스터리 한 일들을 상상하고 조금씩 해결해나가는 지적인 연구활동을 볼 수 있는 기회는 우리들의 삶을 조금 더 즐겁고 흥미롭게 해주는 활력소가 되어주는 것 같다. 그런 삶의 에너지로 가득한 책이 있어서 너무나 흥미롭게 읽어보았다. 영국 켐브리지대학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주류 학문에 문제 제기를 하는 학자들을 스승 삼아 그들의 사상을 탐구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 저자 맹성렬을 통해서 조금은 전문적인 분야의 미스터리들을 만날 수 있는 지적 호기심을 위한 미스터리 컬렉션 이라는 제목의 책을 만나보았다.


이 책에서 저자가 다루고 있는 미스터리는 고대 문명의 교류사에서 양자역학의 영역까지 정말 폭넓고 깊이 있는 전문적인 분야들의 이야기이다. 우리가 흔하게 만나 볼 수 있는 미스터리 한 현상들과는 조금은 거리가 있는듯하다. 물론 2장에서 다루고 있는 UFO에 관한 현상들은 평소에도 자주 접할 수 있는 미스터리 한 현상이지만 저자는 이 현상도 조금은 색다르게 미국 대통령들과 연관 지어 이야기하고 있어 더욱더 흥미롭게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7가지의 미스터리 한 이야기들은 조금은 전문적인 내용을 담고 있지만 저자가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각각의 이야기에서 색다른 흥미와 재미를 느끼기에는 충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새로운 것들을 만나는 즐거움은 언제나 상상을 초월하는 기쁨을 선사해 준다. 물론 미스터리 한 이야기의 답을 볼 수 있다면 좋았겠지만 아직도 여러 가설들이 존재하는 진행하고 있는 미스터리를 만나보는 즐거움은 답을 알지 못하는 아쉬움보다는 미스터리 한 현상들의 답을 상상하고 그려볼 수 있게 해주어서 더 좋았다. 미스터리 한 이야기들 속으로의 흥미롭고 재미난 여행을 책임져 줄 책을 만날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 날씨도 사회도 너무나 답답한 요즘 지적 호기심을 통한 즐거움을 맛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재미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