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편으로 만들어라 - 일 잘하는 팀장의 50가지 직장생활 코칭 노하우
홍의숙 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개인적인 차이는 조금 있겠지만 직장 생활을 비롯한 사회 활동을 하면서 가장 힘든 것이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과의 관계를 좋게 유지하는 것일 것이다. 그중에서도 직장 상사와 부하 직원 사이에서 "중심" 을 잡고 업무를 처리해야 할 중간 관리자의 고충이 가장 클 것이다. 중간 관리자는 상사의 지시 사항을 잘 전달하고 부하 직원의 불만이나 고충을 상부에 잘 보고해도 양측의 압박과 힐난을 피하기는 좀처럼 쉽지 않다. 특히 요즘 젊은 세대들의 개인주의적 사고방식은 예전부터 이어져온 조직 문화와는 많은 상이한 부분들이 있어서 그들과 함께해야 하는 팀장들의 스트레스는 이루 말할 수 없이 클 것이다. 업무를 위한 야근보다는 개인적인 약속이 먼저인 그들과의 동행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또 다양한 색깔을 가진 젊은 신입 사원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를 보여주고 있는 책이 있어서 만나 본다.


매일경제신문사에서 나온 편으로 만들어라는 현장에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직장 생활과 올바른 조직 생활을 코칭 해주고 있는 전문가들이 50가지의 실제 사례들을 바탕으로 성공을 꿈꾸는 팀장들에게 일 잘하는 팀장이 되는 길을 보여주고 있는 좋은 책이다.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어서 더욱더 잘 이해할 수 있고 조금 더 잘 느낄 수 있어서 이 책을 접하는 많은 팀장들의 복잡한 머릿속을 상쾌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믿어본다. 실제 사례를 보여주고 그 사례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Tip"을 제공해 주는 형식으로 이 책은 구성된다. 즉, 여러 좋은 방안들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방법들을 팀장들 스스로 찾게 해주는 훌륭한 책이다.


조직 생활에서 가장 큰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가야 하는 중간 관리자들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주고 팀워크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실용적인 책을 접해 보았다. 피할 수 없다면 즐기라는 말을 떠오르게 하는 책이다. 그런 즐거움을 만날 준비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책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이런 즐거운 시간을 여러분들에게도 권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