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의 고수 - 노력과 승진은 비례하지 않는다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강다영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직장인들의 꿈은, 바람은 무엇일까? 아마도 남보다 빠른 '승진'일 것이다. 한 계단 한계단 위로 올라가면서 갖게 되는 성취감과 만족으로 많은 업무와 상하 조직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참고 견디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스트레스를 참고 견디며 회사를 위해 성실히 일하고 열심히 노력하면 '승진'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은 정말 단순하고 순진한 생각인 것 같다. 이런 순진하고 단순한 생각을 버리고 진정한 직장인으로 다시 태어나게 해 주는 책이 있어서 만나본다. 매일경제신문사에서 나온 직장의 고수 가 말하는 영리하고 적극적인 직장 생활은 우리가 생각하고 활동해 오던 직장생활과는 조금 차이가 있는 듯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완벽한 기획서를 마감일에 제출하는 것보다는 미완의 기획서이지만 마감 전에 제출하는 것이 더 좋다고  말하고 있다. 아무리 완벽하더라도 상사의 눈에는 수정해야 할 것이 보일 것이다. 빨리 제출하면 직장 상사의 그런 지적 사항을 수정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기획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이 책 속의 내용들은 우리의 고정 관념을 깨고 직장에서 자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매력적인 이 책의 구성은 총 5장으로 되어있으며 1장 스피드의 법칙, 2장 섬세함의 법칙, 3장 배려의 법칙, 4장 인내의 법칙과 끝으로 5장 처세의 법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에서는 객관적인 여러 연구 결과들을 보여주어 각 장의 '법칙'들을 자세하고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각 장에서 설명해주고 있는 '법칙'들을 하나씩 따라가다 보면 직장에서의 '승진'은 원하지 않더라도 빠르게 다가올 것이라고 이 책의 저자는 말하고 있다. 이 책의 원제가 '위험한 출세학'이라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어쩌면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들이 우리들 현실과는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위험한 만큼 돌아오는 대가도 크리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적극적인 자세와 진취적인 생각을 실제적으로 또 실용적으로 다루고 있고, 우리들에게 직장인들의 꿈을 조금 더 빠르게 이룰 수 있게 해주는 지름길을 보여주고 있는듯해서 너무나 좋았다. 직장인들이라면 꼭 한번 만나보라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