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소리 드라마 영상만화 1 -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하의 가족
마음의소리 문전사 지음 / artePOP(아르테팝)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의 소리는 웹툰을 즐겨보는 후배를 통해서 보게 되었는데 그 당시에도 얼마나 재미나게 보았는지 아직도 가끔 혼자서 웃고는 한다. 요즘 삶이 너무나 팍팍해서 웃을 일이 사라져버린 듯한데 방송을 통해 다시 만나서 너무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올해 중학교에 입학하는 아들 녀석과 함께 배꼽을 출장 보내며 웃을 수 있었다. 학원 숙제에 치여 힘든 날들을 보내던 아이에게서 오랜만에 박장대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마음의 소리를 책으로 만나 볼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서로를 외면하는 가족들..하지만, 이런 상황에 처하게된다면..ㅎㅎ

이미 웹툰과 방송을 통해서 접했던 내용들이지만 다시 또다시 웃음 지으며 신나게 보았다. 무언가에 몰입해서 흥이 나서 했던 일이 얼마 만인지 모르겠다. 재미난 캐릭터와 그림으로 즐거움을 주었던 만화나 주인공들의 뛰어난 연기로 웃음을 주었던 드라마와는 또 다른 재미와 웃음을 주는 책이다. 방송으로 소개되는 작품들을 원작으로 만나보기를 더 선호하는 개인적인 취향으로 선택한 책이지만 이 책은 원작이라기보다는 만화와 영상 드라마를 함께 절묘하게 조합한 재미나고 흥미로운 매력적인 책이다. 드라마 영상만화라는 부제가 이 책의 특징을 잘 설명해 주고 있는 듯하다.

 석이 만화가가 된 까닭은.. 

드라마 속 장면들과 주인공들의 연기가 함께 떠올라 그냥 마구 웃게 만드는 마음의 소리 [1]는 마음이 무겁고 머리가 혼란스러울 때 함께 한다면 머릿 속을 밝게 힐링해 줄 좋은 책이다. 어느 심리학자가 마음은 가슴에 있는 것이 아니라 머리에 있다고 했습니다. 우리 모두 머리를 맑고 밝게 해 줄 수 있는 좋은 책 한 권쯤은 있어야 할 시대인 것 같습니다. 나와 나를 쏙 빼닮은 아들의 선택은 마음의 소리 이다. 벌써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다. 모두들 마음의 힐링을 원한다면, 머릿속 혼란을 잠재우고 싶다면 꼭 한번 선택해 보시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