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가 짚어주는 똑똑한 투자법 - 트럼프노믹스 알아야 새로운 돈맥 찾는다
매일경제 증권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미국 대선에서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하는 반전과 함께 미국의 새로운 대통령으로 당선된 도널드 트럼프의 대선 공약을 바탕으로 경제 상황을 심도 있게 짚어주는 책이 있어서 만나보았다. 제목에 트럼프가 짚어준다고는 하지만 사실은 국내외 유명 경제 연구소에서 연구한 결과들을 토대로 미국 대선 이후의 세계 경제와 우리나라의 경제 상황을 짚어주고 있다. 매일경제신문사의 유능한 증권부 기자들의 날카로운 분석을 함께 볼 수 있어서 막연하기만 하던 '트럼프 노믹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트럼프의 당선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가던 산업들이 큰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방송을 자주 접했는데 너무나 광범위하고 막연하게만 느껴졌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그 막연함을 떨쳐버릴 수 있었다. 언제나 음이 있으면 양이 있듯이 트럼프 시대에도 어려움의 터널로 들어가는 산업들만 있는 게 아니라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가진 산업들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렇듯 이 책은 나같은 경제 문외한이 읽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주된 내용은 트럼프 시대의 어두운 산업들과 밝은 산업들을 산업별로 보여주고 그중에서도 중심이 될 수 있는 기업들을 소개해서 혼란스러울 투자자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정확한 투자를 위한 길을 제시해준다. 새해에 주식 투자를 염두에 두고 있는 투자자들이라면 꼭 한 번은 만나보아야 할 책이다. 또, 꼭 투자가 아니더라도 트럼프의 경제 정책을 알고 싶은 이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기를 권한다. 아마도 흐릿한 시야를 맑고 투명하게 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