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 안 하고 성적 올리는 법 ㅣ 큰곰자리 24
토미 그린월드 지음, 박수현 옮김, 이희은 그림 / 책읽는곰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책 읽기를 싫어하는 세 아들[찰리,조,잭]을 둔 작가 토미 그린월드가 아이들을위해 만든 이야기 시리즈 찰리 조 잭슨의 그것을 알려주마 두번째 이야기를 만나 본다. 언제나 좋은 책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교훈을 주는 책읽는곰 출판사의 큰곰자리 26번째 책으로 아이들 곁으로 온 정말 재미난 책이다. 시리즈 첫번째 이야기는 책 안 읽고 사는 법이었는데 두번째로 찾아 온 이야기는 공부 안 하고 성적 올리는 법 이다. 제목부터 시선을 끄는 흥미로운 책이다. 공부를 안 하고도 성적을 올릴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정말 생각만해도 즐거운 일이다. 그래서인지 요즘 점점 책과 거리를 두는 사춘기 아들 녀석도 급관심을 보인다.
p.268. 특별점수는 학업 관련 제도 중 하나로, 특히 미국 학교들에서 널리 시행되고 있다. 학생들이 성적을 올려 주는 추가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필수 학업 외에 추가로 과제를 선택하여 수행할 기회를 주는 제도이다. - 위키피디아 -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작가의 세 아들의 이름을 조합해서 만들어낸 이름을 가진 학업 성적도 학교 생활 태도도 별로 좋지않은 중학생 찰리 조 잭슨이다. 하지만, 이야기를 읽다보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아이임을 알 수 있다. 조금은 성적을 신경쓰지 않는 평범한 아이가 걱정인 부모님과 상담 선생님이 아이를 책 읽는 캠프 리더부키에 참가시키기로 결정하면서 우리의 주인공 찰리 조 잭슨의 모험(?)이 시작된다. 여름방학동안 책 읽는 캠프에 참가하라면 우리 아이들의 반응은 대부분 주인공과 같은 반응일 것이다. 성적을 올려놓을테니 캠프는 보내지 말아달라고...하지만, 우리의 주인공은 한 과목을 제외한 모든 과목의 점수를 A 받게다는 다소 어려운 조건을 제시한다. 그리고, 그 점수들을 받기위해 특별점수제도를 활용하기로 하면서 주인공 소년의 좌충우돌 학교 생활이 시작된다. 과연 우리의 매력적인 주인공 찰리 조 잭슨은 리더부키 캠프를 피할 수 있을까?
이야기속 주인공에게는 미워하는 친구도 있고, 혼자만 사랑하고 있는 친구의 여자친구도 있고, 자기와는 너무나 다른 모범생 누나도 있다. 여러모로 그저 주위에서 만날 수 있는 평범한 중학생 소년이다. 그런 소년이 조금씩 성장해 가는 것을 지켜보는 재미는 이루 말할 수 없는 즐거움이다. 비록 시작은 책으로 가득한 캠프를 피하기위해 시작된 일이었지만 특별점수를 얻기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도 알게되고, 진정한 사랑의 설레임도 느끼게 된다. 그리고, 최선을 다해 무엇인가를 이루었을 때의 성취감과 자신감도 알게 된다. 너무나 재미난 이야기들로 아이들의 생각을 키워주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깊어지는 이 가을 아이들의 손에 들려준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훌륭한 작품을 소개할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을 선물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