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의 미술관 (책 + 명화향수 체험 키트)
노인호 지음 / 라고디자인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향기의 미술관..제목부터 무엇인가 특이한 책을 만나 본다. 세계적인 명화들을 향기를 통해서 만나 본다는 생각에 설레이는 마음으로 책장을 열어 본다. 어떤 작품들이 어떤 향기를 내고있을지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흥미로운 책 읽기 과정이다. 작품을 볼 때 작품 해설이 없으면 조금 당황하게 하는 작품들이 많은데 이 책을 통해서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을 배운 듯하다. 물론, 작품의 배경을 알고 자품을 감상한다면 커다란 도움이 되어주겠지만 그런 감상이 아닌 마음으로 느끼는 감상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게 하는 책이다.

 이 책은 자존, 고독, 혁신, 본질, 그리고 일상의 다섯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각 파트에는 주제에 맞는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총21개 작품이 소개되어 있다. 세계적인 명화들을 쉽고 깔끔한 문장으로 설명하고 있고, 작가들의 명언들도 함께 실어서 좋은 에세이를 한편 본 듯 한 느김을 준다. 또, 이 책은 실제로 다섯개의 향수 키트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 향수들의 향기를 맡으며 명화를 감상하면서 설명을 볼 수 있는 정말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어서 더욱 더 좋았다. 그 경험만으로도 이 책은 정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하는 책이다.


하지만, 제목에 있는 향기는 실제의 향기를 말하는 것은 아닌 듯하다. 명화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 감상들을 철학적인 감성으로 이끌어 읽는 이로 하여금 다시 한번 각 파트의 주제들을 생각해보게 하고 있어서 제목에서 말하는 향기는 아마도 삶을 살아가는 동안 느낄 수 있는 우리들 삶의 향기를 말하고 있는 것 같다. 우리가 살면서 맡으면 좋을 것 같은 향기로운 글들이 저자를 통해서, 또 세계적인 작가들의 입을 통해서 전해지고 있다. 아름다운 작품들과 향기로운 글들이 함께 담겨져 있어서 조금은 스산함이 느껴지는 계절에 향기로운 계절을 느끼게 해 주는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